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정자문교수단 시정현안 토론

시정현안 토론

등록일 2006년10월3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민선4기 고품질 시정운영을 위해 시정자문교수단을 발동했다. 시는 지난 25일 오후 2시 시청 상황실에서 성무용 시장을 비롯한 실·국장급 공무원과 시정자문교수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정자문교수단 회의를 개최했다.이날 회의는 민선4기 시정운영 방향 및 2007년도 주요시책 설명을 듣고 분과위원회별 연구과제 발표와 토론을 통해 시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기획정보분과는 ▷조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성과관리시스템 구축방안 ▷광역도시행정 수행을 위한 경쟁력 강화방안을, 문화체육분과는 ▷천안의 문화기술도시CI 구현을 위한 제안 ▷권역별 특색있는 체육시설 구축방안을, 자치행정분과는 ▷총액인건비 제도 도입에 따른 효율적 조직운영 등을 발표했다.또한 사회환경분과가 ▷장애인 재활지원센터 도입방안을, 산업경제분과가 ▷농촌소득 획기적 증대방안을 밝혔고 건설교통분과가 ▷신 교통시스템 검토 ▷안전도시 육성방안을, 도시주택분과가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방안을 소개했다.지역 12개 대학 63명의 교수가 참여하고 있는 천안시정자문교수단은 시정의 주요시책에 대한 자문을 비롯해 시정의 장·단기 발전계획 수립, 새로운 시책 건의 및 행정개선 등의 분야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왔으며, 앞으로 정책자문 기능 및 연구기능 활성화를 통해 시정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