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주민자치센터 유연성 확대

유연성 확대

등록일 2006년09월1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성무용 천안시장이 8일 주민자치위원회 임원들과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천안시는 지난 8일 주민자치위원회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이날 오전 11시 시청 상황실에는 성무용 시장,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과 간사 등 50여 명이 간담회에 참석했다.주민자치위원장들은 주민자치센터 운영 성과를 소개하고 ▷지역공동체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육성 ▷주민자치센터 활동을 통한 주민자치기능 확산 ▷주민자치센터 시설 및 장비의 지속적인 확충 등 필요성을 제기하고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천안시는 주민자치센터가 ‘지역공동체 형성의 장’으로 기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읍·면·동사무소에서 운영하도록 한 주민자치센터를 관할 지역에 있는 유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공간적 범위 제한을 완화하고, 유사기능을 수행하는 기관·단체간 연계가 가능하도록 해 운영의 유연성을 크게 확대했다. 또한 지역별로 특색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는 계획이다.천안시에는 현재 27개 읍면동사무소에 27개소의 주민자치센터가 설치돼 143개 과목에 4091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민자치위원으로는 593명의 위원과 69명의 고문이 활동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