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도심채소는 어떤 맛일까

어떤 맛일까

등록일 2006년06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불당택지개발 나대지 6300여평, 주말농장화 천안시 백석동의 도심 한복판. 주말이면 가족들이 모여드는 곳이 있다. 바로 주말농장. 백석동사무소(동장 최용인)가 불당동 택지개발지구 내 나대지를 토지소유자 동의를 얻어 주말농장화한 곳이다. 당초 농장화하기까지는 토지소유자를 만나 설득하거나 주변정리 등 번거로운 부분도 있었으나 400명 가까운 주민들이 고추, 토마토, 상추 등을 일구며 농사일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면 흐뭇.동사무소는 택지개발지구 내 나대지가 쓰레기의 무단투기장으로 변하고, 잡초가 무성해 도시미관을 훼손하자 이를 해소하는 방안으로 주말농장을 마련한 것. 택지개발지구 내 미 신축지역은 전체 289필지 8만2359㎡로 이중 3차례에 걸쳐 토지소유자에게 토지사용동의서를 발송해 그중 주거지역 내에 위치한 266필지 중 95필지에 대한 사용동의를 얻어 불당 4교 앞에 290명, 불당하이빌 아파트 맞은편에 73명의 주민에게 주말농장을 분양했다.아울러 백석동사무소는 상업지역내 23필지 2만3155㎡에 대해서도 동의를 얻어 각종 쓰레기를 수거· 정리한 후 공용주차장으로 활용, 주민편익과 인근 상가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