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청공무원직장협의회 성명서-‘당선자들께 드리는 말씀’

‘당선자들께 드리는 말씀’

등록일 2006년06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직위 이용한 이권추구, 당리당략, 부당압력, 정실주의 배제천안시청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엄천섭·직장협)는 12일(월) 오전 10시30분 시청 브리핑실에서 ‘당선자들게 드리는 말씀’이란 제목으로 성명서를 발표했다. 직장협은 이번 선거에서 ‘성무용 현 시장이 높은 지지를 얻으며 민선3기에 이어 4년간의 시정을 책임지게 된 것은 안정적인 시정운영과 각종 추진사업의 연속성을 확보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또한 도·시의원의 경우에도 ‘젊고 전문성을 지닌 후보들이 다수 진출하는 등 바람직한 변화가 반영, 기대를 갖게 한다’고 말했다. 선거기간에 있었던 후보자간 폭로와 고발 등 후진적 선거행태에 대해서는 심히 유감임을 밝히며, 지역화합과 발전을 위해 화해와 포용의 해결책 마련을 촉구했다. 당선자에게는 ‘비록 상대후보였지만 지역을 위한 발전적 제안이나 참공약은 수용하고 구체화하는 미래지향적 자세를 보여줄 것’을 당부했다.직장협은 당선자에게 ▶직위를 이용한 이권추구나 주변인물에게 논공행상식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행위 금지 ▶소속정당의 당리당략만을 쫓는 행위 금지 ▶직무를 이용한 부당한 압력이나 영향력 행사 금지 ▶선거에 따른 정실주의(공직의 임면을 능력이나 자격에 두는 것이 아니라 당파성, 개인적 충성심, 혈연, 지연, 및 학연 등을 기준으로 하는 제도) 인사 획책 금지 등 ‘4대금지사항’을 요구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