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이용길 도지사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

선거사무소 개소식

등록일 2006년04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빈곤해소, 차별철폐, 복지충남 건설에 앞장설 터민주노동당 이용길 충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이 19일(수) 천안 봉명동 쌍용대로변 사무소에서 열렸다. 개소식에는 임성대 충남도당 위원장, 최용우 민주노총 충남본부장, 김영호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 의장 등 내외 귀빈과 민주노동당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대거 참석해 선전을 기원했다. 이날 52번째 생일을 맞기도 한 이용길 후보는 “보수·부패권력 심판하고 빈곤해소 차별철폐하겠다”는 의지와 “어려서는 귀여움을 받고 늙어서는 대접받는 복지충남을 건설하겠다”는 염원을 밝혔다. 선거사무소가 타 후보들과는 달리 4층 건물의 1층에 자리잡은 것과 관련해 “장애인에 대한 접근편의를 보장하지 않은 것은 진보정당 후보 자격에 미달하는 것”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도지사후보 후원회 설립 전에는 후원금을 받을 수 없다는 선거법에 걸려 고사지낼 때 만원짜리 한 장 볼 수 없는 풍경도 자아냈다. 이어 굵은 빗줄기가 내린 속에서 진행된 현판식에서 이재기 선거사무장은 봄가뭄을 해갈시켜주는 단비라며 “도지사 선거는 충남도민에게 복지가뭄을 해결시켜 줄 것 같은 예감이 든다”고 이 후보를 추켜세웠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앞서 충남지역 5개 단체가 모인 가운데 충남지역민중단체공동선거대책본부(이하 공동선대본)를 발족하는 기자회견을 갖기도 했다. 공동선대본은 민주노동당 충남도당(위원장 임성대)을 비롯해 민주노총 충남지역본부, 전국농민회총연맹 충남도연맹, 충청지역노점상연합회 등 총 4개 광역단체로 구성, 이들 각 단체 대표자들이 공동선대본부장을 맡게 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