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인구 적은 동은 통폐합해야

인구 적은 동은 통폐합해야

등록일 2005년1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정효율을 담보한 조직진단이 부실하다?안상국(쌍용2동) 의원이 가장 관심있게 시행정을 촉구하는 것 중 하나가 시의 조직관리와 인사문제다. 특히 조직관리에 대해서는 ‘효율성’과 ‘경제성’을 강조하며 그동안 시를 비판해 왔다. 이번에도 조직진단에 대한 부분에서 목소리를 높였다. 안 의원은 “한개 동에 행정동 인구는 몇 명이 적합할까 등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이 없다”고 지적했다. 예로 6만명의 동도 있는데 6000명 밖에 안 되는 동도 있다. 그렇다면 이렇게 적은 동들은 통폐합돼야 하지 않냐는 것. 정형교 총무과장이 검토해본다는 입장을 밝히자 안 의원은 “2년 전에도 검토하겠다는 말만 했을 뿐 무엇을 어떻게 검토했길래 아직도 검토하겠다는 답변이냐”며 “이는 검토사항이 아니라 해야 될 사항”이라고 못박았다. 송건섭(직산면) 의원은 “모든 것이 적정인구가 있고 그에 따라 운영되는 게 맞다”며 “이는 오너(성무용 시장)의 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화살을 시장에게 돌렸다. 이충재(입장면) 의원도 이에 대한 문제점에 공감하며 “검토하겠다는 답변을 듣기 보다 시의회 통합결론을 모아 대동제에 대한 검토의견을 시에 내자”고 정리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