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에너지 절약분위기 확산 위한 캠페인 전개

등록일 2004년09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시는 고유가 위기극복과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에너지 절약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에너지 사용량의 97%이상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최근 유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고 대내외적인 경제 불황의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어느 때 보다도 에너지절약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17일(금) 고유가시대 위기 극복을 위한 에너지 절약 가두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충남도, 에너지관리공단 등 유관기관과 시민단체 회원 등 1백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부동 아라리오광장 등 다중집합장소를 중심으로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은 백화점과 터미널을 찾는 시민들에게 각 기관 단체별로 준비한 에너지절약 홍보전단 1만매와 온도계 등을 나누어 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앞으로, 시는 국제정세의 불안정으로 고유가가 지속됨에 따라 가정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실천할 수 있는 전기절약 방법(컴퓨터, 전기밥솥, 다리미, 냉장고, 조명, 청소기, 세탁기, 텔레비전)을 집중적으로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