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행복키움지원단들 ‘사랑의 손길 가득’

성정1동, 풍세면, 직산읍, 수신면… 먹거리, 이불세탁, 건강식품 꾸러미 등 전달 

등록일 2024년05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행복키움지원단이 있어 천안복지가 든든하다. 
 

천안시 성정1동(동장 김종범)은 2일 행복키움지원단과 새마을협의회가 협업해 홀로 투병중인 희귀·난치성질환자 50가구에게 밑반찬 나눔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정1동(행복키움지원단, 새마을협의회)은 신선한 재료로 정성껏 열무 백김치, 멸치볶음, 짠무 등 밑반찬을 만들어 희귀·난치성 질환자 50가구에게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박수성 행복키움지원단장은 “제공해 드린 반찬이 건강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풍세면(면장 김태헌)은 2일 장애 및 거동불편으로 이불 세탁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쾌적한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뽀송뽀송 클린업 세탁지원사업’을 추진했다.

‘뽀송뽀송 클린업 세탁지원사업’은 계절이 지난 묵은 이불을 세탁하지 못해 비위생적인 환경에 놓인 취약계층 20가구를 방문해 침구류 등 대형세탁물 40채를 수거·세탁·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형근)은 7일 직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과 홀몸어르신을 위해 사랑나눔을 실천했다.

이날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은 ‘5월은 어린이 세상’ 행사를 통해 취약계층아동 25가구에 외식상품권을 선물하고, ‘직산읍 사랑을 전해孝’ 행사를 개최해 홀몸어르신 50가구에 카네이션 화분과 갈비탕 등을 전달했다.

안형근 단장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어르신들께 카네이션과 음식을 나누며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

이날 수신면 행복키움지원단은 관내 독거노인 35가구에게 건강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독거노인 35가구는 기초주거급여 수급자격 이상의 만65세 이상 독거노인으로, 대상자는 2024년 제1분기 행복키움지원단 정기회의를 통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건강식품꾸러미 전달은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의 협조를 받아 진행됐으며, 단원들은 각 가정에 발포성 탄산 소화제, 활력증진 드링크, 두유 등으로 구성된 건강식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공경자 행복키움지원단 단장은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의 고독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행복한 5월을 선물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