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기경위 “체감할 수 있는 균형발전·행정혁신을”

적극 행정 제도적 뒷받침, 서천시장 화재 신속 복구, 공공기관 통폐합 평가 

등록일 2024년01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김명숙)는 25일 열린 제349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기획조정실, 충남개발공사, 충남연구원, 충청남도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의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김명숙 위원장(청양·더불어민주당)은 기획조정실 주요업무계획 보고에서 “연초 인사에서 전문성이 중요한 보직이 있는데 이번에 그동안의 전문성과는 상관없는 부서로 이동 한 것에 아쉬움이 있었다”며 “도정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기획조정실에서는 전문성이 있는 보직의 경우 가급적 해당 업무를 장기적으로 이어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종화 위원(홍성2·국민의힘)은 SOC 사업 예산과 관련하여 “제2 서해안 고속도로 공사가 많이 진행되어 준공을 앞두고 있지만 홍성IC가 없어 불편이 예상된다”며 “민자 사업이지만 홍성IC가 생길 수 있도록 도와 홍성군에서 적극 관심을 가지고 대응해달라”고 주문했다.

안종혁 위원(천안3·국민의힘)은 서천시장 화재와 관련 “설 대목을 앞두고 있어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상인들이 빨리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시장이 원상 복구되어 안정화될 수 있도록 해 상심에 젖어 있는 우리 상인들이 빨리 재기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도와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입찰과 관련하여 “도내에 경쟁력이 있는 부분들이 있으면 도내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보호 조치가 마련되어야 한다”며 “우리 도내에 있는 기업 또는 도내 대학을 나오거나 창업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열어두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지윤 위원(비례·더불어민주당)은 지방보조금 관리와 관련 “보조금 관리는 투명하고 체계적으로 관리되어야 시·군에서도 도 보조금을 받는 사업에 있어 더 정확하게 추진할 수 있다”며 “보조금 관리에 더 신경을 써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공공기관 통·폐합에 대해 “공공기관 통폐합 이후 서비스 질이 제고 되었는가를 평가할 가이드라인을 기획조정실에서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며 “공공기관 경영 효율화를 진행한 지 1년이 지났음에도 눈에 보이는 효율성은 파악하기 어려움이 있어 실질적으로 도민이 서비스 제고를 느낄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해가 되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