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월 첫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7년01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교육지원청 인성체육건강과, 시집 발간

‘9만5000명의 학생보다 지켜주지 못한 1명이 더 커 보이고, 행복하고 싶은 365일보다 불행하지 않은 하루가 더 행복한 동행이다.’
천안교육지원청 인성체육건강과(과장 이완택)가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해 전 직원이 동참해 시집 ‘행복동행’을 발간했다.
2016년 1년 동안 재직한 전·현직 42명의 인성체육건강과 직원들은 학부모, 학교폭력, 체육, 보건 급식 업무와 관련된 애환과 소소한 일상을 분기별 1편씩 시로 지어 140여 편이 수록된 한 권의 시집으로 펴냈다.
이완택 인성체육건강과장은 송년회 겸 시집출판기념회에서 “직원들과 함께 소통하며 화합을 위한 발걸음이 시집 발간의 기쁨으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가슴 따뜻한 직장 문화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6 조달청 선정 2개 부문 우수기관 선정
 
천안교육지원청이 조달청으로부터 2016년도 조달이용 우수기관과 녹색구매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패와 유공직원 표창을 받았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16년도 신설학교 신축 및 기숙사 증축 등 주요공사에 조달청 나라장터를 이용해 공사자재 등을 구매했으며, 특히 신설학교에 태양광 발전장치, LED 조명기구 등은 녹색인증 제품을 적용해 공공조달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저탄소 녹색성장 구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녹색구매 우수기관은 천안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전국에서 5개 기관이 선정됐다.

‘12년간의 유대관계 더욱 끈끈히’

충남도교육청은 지난 12월26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관형)와 저소득 가정학생 성금 모금과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도교육청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05년 9월21일 최초 업무협약을 맺고 12년간 교직원, 학생이 총 124억1386만2630원을 모금해 2만3638명의 어려운 가정의 학생에게 125억7600만 원을 생활비, 의료비, 학자금으로 지원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2005년의 내용을 추가, 보완하고 매년 감소하는 성금모금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추가적인 지원을 약속했고 충남도교육청도 더불어 살아가는 시민의식을 한층 더 강화하기로 했다.

재난안전관리 365 리플릿 제작 보급

충남도교육청은 체계적·효율적인 학교 안전관리시스템 마련을 위해 안전관리 체계 및 안전사고 대처 순서도 등을 담은 ‘재난안전관리 365 리플릿’을 제작해 일선 학교와 산하기관에 보급했다.
이번 보급하는 리플릿은 폭염 및 지진 대처 행동요령과 재난담당 부서별 연락처, 재난안전사고 대처 순서와 학교 안전교육 표준안 등을 담아 일선 현장에서 재난사고 발생 시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김응갑 안전총괄과장은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서는 재난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를 사전에 완벽하게 제거하는 것이고, 혹여 사고가 발생한다면 신속하게 조치해야 한다”며, “이번에 보급하는 재난안전관리 365 리플릿이 일선 현장에서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원도심센터에 새둥지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가 12월27일 청소년들의 접근성이 높은 원도심지원센터 4층으로 이전해 더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 2007년 3월 개소해 천안시 직영으로 운영되다가 2016년 1월 백석대학교에서 수탁 운영하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이다.
새로운 센터에는 사무실, 1388전화상담실, 개인상담실 5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교실, 2030청년복지센터 등이 배치돼 청소년과 더불어 청년까지 심리·정서지원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서 위기청소년을 발굴하고, 개인상담과 심리검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정서적인 안정과 건강한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도울 예정이다.

2017 학교급식 식재료공급 적격업체 모집

천안시는 2017년 1년간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식재료를 공급할 적격업체 모집공고를 천안시 홈페이지(http://www.cheonan.go.kr)를 통해 공고했다.
공고기간은 오는 1월4일까지며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한 후 1월16일 적격업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공급업체의 소재지가 공고일 현재 천안시에 1년 이상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각종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최종 선정되면 2018년 2월까지 1년간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해 식재료를 공급하게 된다.
천안시 관계자는 “시범학교 운영, 초·중학교 전면실시 등 운영 중 미비사항에 대해 학교급식관계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꾸준히 보완해왔다. 앞으로도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실현
을 위한 질 높은 식재료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