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충남 신성장 동력은 ICT/SW산업’

충남TP, 제4차 ICT·SW산업 육성 세미나 개최

등록일 2016년12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원장 직무대리 유용구)는 지난 7일(수) 오후3시 신라스테이 천안 호텔에서 ‘4차 산업혁명과 충남 ICT/SW산업 육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잡 킬러-4차 산업혁명, 로봇과 인공지능이 바꾸는 일자리의 미래’의 저자인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차두원 연구위원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이 우리에게 주는 의미와 시사점을 소개했다.

‘충남의 ICT/SW산업 현황’이란 주제 발표를 맡은 충남 ICT기업협의회 김국진 회장은 “지역 주력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이 점차 약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충남의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서는 ICT/SW산업 육성이 필수적”이라며 정부는 물론 각 기관의 획기적인 육성책 마련을 요구했다.

충남TP 곽종철 정보영상융합센터장은 인사말에서 “충남의 ICT/SW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SW품질에 대한 기업의 인식 강화와 확산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4차 산업혁명은 대한민국과 특히, 충남이 미래 번영과 생존을 위해서 반드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하는 일임을 직시하고, 이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