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2월 첫째주 천안 대학뉴스

등록일 2016년1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코리아텍,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 우수상 2팀 수상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김기영) 학생들이 특허청과 한국공학한림원이 공동 주최한 ‘2016 캠퍼스 특허전략 유니버시아드’에서 우수상 2개과 장려상 2개를 수상했다.
11월24일(목)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코리아텍 최두영(메카트로닉스공학부 3년)학생은 ‘선행기술조사부문’에서 우수상과 상금 100만원을, 김지선·최아영·김민호 학생팀(에너지신소재화학공학부 3년)은 ‘특허전략수립부문’에서 ‘CHDM(1,4-Cyclohexanedimethanol) 함유 Polyester’문제를 발표·제출해 우수상과 상금 600만원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특허전략수립부문’의 ‘듀얼카메라 기술에 대한 특허맵 작성’ 문제를 발표·제출한 배성영·문지성·박철완 학생팀과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기술’ 문제를 발표․제출한 장원빈·임동진·윤형수 학생팀은 장려상과 상금 200만원을 각각 받았다.

백석대·매일클래식, 수험생 초청 힐림 음악회 개최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는 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로, 격려하기 위해 지난 1일(목) 오후6시30분, 교내 백석홀 대강당에서 매일유업 매일클래식을 초청,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매일유업 매일클래식의 ‘찾아가고 초대하는 음악회’에서는 보헤미아 작곡가들의 서민적이며 개성 강한 음악이 선보였다. 2부에서는 백석대 뮤지컬전공의 ‘브로드웨이 42번가’ 오프닝 댄스 공연, 실용음악전공 ‘파티캣츠’의 공연도 펼쳐졌다. 이날 공연은 천안·아산지역 11개 고등학교의 수험생들과 인근지역 주민, 교직원 등 약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료로 진행됐다.
백석대학교 최갑종 총장은 “그간 수학능력시험, 입시라는 커다란 짐을 지고 있던 수험생들이 아름다운 선율이 주는 위로로 잠시나마 편안하길 바란다. 최선을 다한 모든 수험생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