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월 셋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6년11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충남교육 내년 예산 2조9844억원

충남도교육청이 2조9844억원 규모의 2017년도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안을 충남도의회에 제출했다.
2017년도 예산은 보통교부금 및 지방교육정책지원 특별회계 교부금인상에 따라 전년대비 4.6%인 1319억원을 증액 편성했다.
도교육청은 특히 학교자율성 확대를 위한 학교운영비 3% 인상, 학교 신·증설 2044억원, 학교찜통 및 냉방교실 개선을 위한 냉·난방기 교체 120억원, 최근 이슈가 된 지진 발생에 대비한 내진보강에 126억원 등 학교교육여건개선에 3003억 원을 편성하는 등 쾌적한 학습 환경 조성을 위해 주력했다.
다만 논란이 되고 있는 누리과정예산과 관련해 전체 1820억원 중 유치원분 726억원은 편성했으나, 어린이집의 경우에는 국회 정부예산 및 부수법안이 상정돼 논의 중인 사항이어서 추후 국회 결정을 지켜본 뒤 예산 반영 여부를 검토 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예산안은 제292회 도의회 정례회에서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16일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학생안전 체험버스 임차료 지원

충남도교육청이 충남안전체험관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안전동행’ 교육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100대의 학생안전 체험버스에 임차료를 지원한다.
천안 태조산길에 위치한 충남안전체험관은 3월 개관 이래 유·초·중·고 약 4만 명의 충남학생들이 체험활동을 했다. 이번 버스임차료 지원으로 90개교 4700여 명의 학생들이 자연재난과 사회재난, 응급처치 및 소방시설 실습을 하게 된다.
또한 버스임차료를 지원 받아 충남안전체험관을 방문하는 학교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투명우산 2000개도 지원해 학교의 우산나눔에 활용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18일까지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 공모

충남도교육청은 학부모 학교참여 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금)까지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학부모회 영역의 ▷교육참여(동아리 구성, 교육활동 모니터링, 지역사회 자원 활용)와 ▷교육기부(방과후 학생지도, 학교폭력 예방 교육 기부, 취약계층 학생을 위한 자원봉사), 학교·지역 학부모지원센터 영역의 ▷학부모교육(자녀의 자기주도학습, 아버지학교, 직장으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과 ▷가정․학교 간 소통(학부모 의견 반영한 학교교육계획 수립, 일과 후 학교설명회 개최, 학부모상담 활성화)의 4개 분야다.
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와 학교 및 지역학부모지원센터가 응모할 수 있으며 한 개 학교(학부모)에서 한 개 영역의 지원만 가능하다.
도 교육청은 적극성, 구체성, 창의성, 효과성, 일반화 가능성 등 5가지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공모수의 40%는 교육감 표창이 주어지며 최우수 및 우수사례 12편은 교육부에 추천될 예정이다.

2016 천안 초등 독서나눔 인문학콘서트
 
지난 10일(목)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는 초등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6 천안 초등 독서나눔 인문학콘서트가 열렸다.
천안 인문학 콘서트는 ‘인문교육으로 사람·세상·미래를 잇다, 인문독서로 생각의 나래를 펼쳐라’란 주제로 초등학생 독서 동아리 11팀이 각자 갖고 있는 고민을 중심으로 질문하고 토론하며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관람자와 함께 생각하고 사고를 공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임완묵 천안교육장은 “인문학적 배움으로 우리 학생들이 사람을 존중하고 사랑하며 생각의 지평을 넓혀 보다 따뜻한 감성을 지닌 인재들로 자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