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미술·독서·영화속 ‘인문학’ 만끽할 기회

두정도서관의 11월테마 ‘인문학:도서관 속 인문학’

등록일 2016년11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최병돈)은 일 년 열두 달 독서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1월부터 12월까지 연중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11월 테마행사를 진행한다. 
11월은 ‘인문학’이 테마로, ‘도서관 속 인문학’이라는 부제로 운영된다. 

이번 특강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총3회 운영된다.
17일(목) 오전 10시 ‘미술관에 간 인문학자’의 저자인 안현배 작가가 ‘세계명화산책, 미술로 읽는 인문학’을 주제로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명작을 감상하면서 그 속에 담긴 역사와 철학, 예술에서 인간의 삶에 이르기까지 우리가 만나는 미술로 읽는 인문학을 향유하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한다.
25일(금) 오전 10시에는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문학평론가인 정여울 작가가 ‘소리내어 읽는 즐거움’을 주제로 좋은 문장을 소리내어 읽는 낭독을 통해 무뎌진 내 안의 감성을 일깨우는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갖는다.
28일(월)에는 영화평론가 강유정 교수가 ‘영화로 세상 읽기, 인문학 영화관’을 주제로 의미와 주제를 파악하는 영화 읽기를 통해 삶의 지혜를 발견하고 영화를 보는 또 다른 재미를 알려줄 예정이다.

문의: 두정도서관(☎521-3733)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