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0월 둘째주 천안 사회복지뉴스

등록일 2016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장애인식 개선축제 ‘제4회 평평평 축제’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병환)은 오는 10월29일(토)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평!평!평!(장애는 평범하고, 평범하며, 평범하다)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평!평!평! 축제’는 제37회 흰지팡이날을 기념하고 장애인 및 장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기 위한 행사로 장애체험 부스운영과 보조기구 전시, 문화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질 예정이다.
충남시각장애인복지관 김병환 관장은 “평!평!평! 축제를 통해 장애에 대한 친근감과 이해도를 향상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 충청남도시각장애인복지관(☎413-7000)

천안장애학생대상 ‘무지개마을’ 행사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사범학부 특수교육과는 지난 4일(화)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교내 본부동에서 천안지역 장애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제10회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마을’ 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장애인들이 사회 속에서 융화되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올해 10년째 운영되고 있는 ‘무지개마을’ 행사에는 특수교육과 교수진은 물론 특수교육과 1~3학년으로 구성된 봉사자 180여 명이 참여해 함께 준비했다.
행사는 ▷캐릭터 열쇠고리 만들기(빨강) ▷핸드벨 연주하기(주황) ▷화분 케이크 만들기(노랑) ▷난타(초록) ▷잔디인형 만들기(파랑) ▷물건 값을 알 수 있어요(남색) ▷종이 저금통 만들기(보라) 등 7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수교육과 전공장 박주찬 학생은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활용해 장애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었다. 정성껏 준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을 함께하며 기뻐하는 장애학생들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천안시복지재단, ‘가을전어’ 후원
 
천안시복지재단은 지난 7일(금), ‘제수수산 광어9900(사장 오태강)’이 기부한 사랑의 전어 314박스(2500만원 상당)를 관내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급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무료급식소에 전달했다.
‘제주수산 광어9900’ 오태강 사장은 “이번 사랑의 전어 나눔이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나눔 실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안제3사이언스컴플렉스㈜, 6억원 기탁

천안제삼사이언스컴플렉스㈜가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지원을 위해 6억원을 천안시에 지정 기탁했다.
지난 6월 28일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사업추진 협약’을 통해 천안제삼사이언스컴플렉스㈜는 건립금 6억원을 천안시에 기탁하고, 천안시는 차암동에 설치부지(2328㎡)와 잔여 건립금을 확보해 현재 두정동에 있는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2017년까지 이전하기로 협약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정기탁으로 임대로 운영 중인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를 현대화해 키즈카페, 도서 및 장난감 대여시설, 교육장 등의 시설을 갖추어 시민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육아지원 및 어린이집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천안제삼사이언스컴플렉스㈜는 천안제3일반산업단지 확장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법인으로 천안시, KUP, 동부증권, 한미글로벌의 투자자다.
참고로 천안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2010년 7월 개원한 육아 및 보육지원 전문기관으로 장난감과 도서대여, 자녀양육 상담, 육아정보 제공과 어린이집교육 및 상담, 평가인증·설치운영과 관련된 컨설팅을 제공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시설이다.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 김준동 단장, 체험수기 ‘최우수’

지난 9월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읍면동 복지허브화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사회보장급여 이용·제공 우수 체험수기 공모에서 천안시 성환읍 행복키움지원단 김준동 단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이번 공모는 2015~2016년 사례관리 및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제공했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도움을 받은 우수사례를 선정·포상하고 확산하기 위해 전국공모로 진행했으며, 김준동 단장은 도움 준 사례에 공모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준동 단장은 “뜻깊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상금은 다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원하거나 지역사회 자원을 개발하고 발굴해 나가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