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9월 둘째주 천안 교육계소식

등록일 2016년09월1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임완묵 신임 천안교육장 신설학교 현장 점검

임완묵 신임 천안교육장은 지난 5일, 공식업무로 신설학교 6교(천안불무유치원, 천안노석초, 천안아름초, 천안불무중, 천안불당고) 공사현장을 방문해 적기 개교가 이뤄지도록 현장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추석명절을 앞두고 임금체불과 안전사고 없는 공사현장 만들기를 주문했다.
임완묵 교육장은 현장의 각종 민원과 레미콘 파업, 이상 고온 등 많은 요인들로 인해 공사지연이 되는 점을 우려하며, 상호간 소통을 통해 갈등을 조정하고, 사고 없는 공사 추진을 거듭 당부하며, 적기 개교를 위한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풍성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마련한 백석대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는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발맞춰 지난 2일(금) 교내 본부동, 조형관, 진리관 등에서 자유학기제 세부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백석대학교는 자유학기제 운영을 위해 8개 학부, 1개 부서에서 총 13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사회복지학부는 모듬북, 마술지도, 방송댄스, 꿈을 찾아가는 여행, 노인복지 ▷보건학부는 심장이 뛴다, I LOVE EYE, 나도 작업치료사, 백의천사 ▷문화예술학부는 연기의 신, 실용음악 ▷디자인영상학부는 나도 팝아티스트 ▷어문학부는 외국문화체험 ▷법행정경찰학부는 CSI 과학수사 ▷관광학부는 항공승무원 체험, 호텔관광서비스 체험 ▷정보통신학부는 화이트 해커 ▷현대시100년관은 시야 놀자 등을 운영한다.
백석대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오는 12월27일(화)까지 충청지역 중학생 114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무원 진로체험, 천안시에서
 
천안시는 지난 5일 오후3시부터 2시간 동안 시청 대회의실에서 환서중학교 1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 일환인 ‘천안시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시장과 대화, 대한민국공무원 되기, 부서에서 하는 일 소개, 시정홍보관, 허가민원과, 의회를 방문해 시청에서 하는 일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이번 체험을 통해 시청에서 여러 가지 다양한 일을 하고 있음을 알았다.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체육교육과 김영환씨는 “올해 자유학기제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교육청에 5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앞으로 100가지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청 공무원의 일일 직업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안시는 자유학기제 조기정착과 성공을 위해 천안교육지원청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하고 시청 산하기관의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동시에 민간부분까지 동참을 유도해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