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온라인 대선 ‘급물결’-중앙선관위 네티즌 참여유도, 각종 이벤트 축제

등록일 2002년1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이번 대선은 온라인에서 치르자’ 돈드는 선거에서 출발한 부패정치의 폐해를 인식하며 하나 둘 온라인으로 모여들고 있다. 중앙선관위도 인터넷 시대에 적합한 선거형태라며 ‘온라인 전쟁’을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있다. 다가오는 제16대 대통령선거와 관련, 중앙선관위는 네티즌 참여유도를 위해 다채로운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먼저 3차원으로 볼 수 있는 사이버 홍보관 제작, 누구나 토론할 수 있는 카페 개설, e-카드 서비스 등 컨텐츠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체 홍보사이트인 홍보마당(www.necpr.go.kr)을 대폭 개편 운영한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로는 e-카드 서비스 업체인 레떼와 공동으로 플래시카드 콘테스트, 패러디 포스터전, 온라인 Poll, 온라인 서명운동 등 총 4가지 이벤트에 각각 참여할 수 있다. 또 이들에게는 디지털 카메라, 플레이스테이션, 폴리폴리, 티셔츠, 헤드셋 등 푸짐한 기념품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아바타를 이용한 이벤트, 모바일을 통한 선거관련 정보제공 등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홍보마당을 방문하면 이벤트 참여방법 등 상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