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11월1일, 제14회 천안시 청소년가요제가 열린다

10월30일까지 신청접수, 청소년의 꿈과 소통 한마당 기대

등록일 2014년10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14회 천안시 청소년가요제’가 오는 11월1일(토)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참여와 권리증진, 청소년들 간의 화합과 소통, 지역 청소년들의 숨겨진 끼와 재능을 발굴하고 건전한 여가와 놀이문화 제공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가요제는 2013년까지 총 900여 개 팀이 참가하고 70여개의 수상 팀을 배출하는 등 천안시의 대표적인 청소년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올해로 14번째를 맞는 천안시 청소년가요제는 천안시가 주최하고 천안교육지원청이 후원하며 동천안청년회의소(회장 조인국)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공동으로 주관한다.

천안시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청소년(대학생은 제외)은 누구든지 신청가능하고, 종목으로 창작곡 및 기성곡 등 자유롭게(독창, 혼성, 중창, 밴드 등 제한없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당일 오전 11시부터 예선을 통해 본선(17:00∼19:30)에 오를 최종 12팀을 선발하며, 본선 진출시 노래곡목은 자유로 하되 반주는 개인이 mp3로 제작, 준비해야 한다.

예선 참가는 동천안청년회의소 카페 (http://cafe.daum.net/5678204)에서 참가자가 직접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lom239@hanmail.net)로 접수해야 하며, 가요제 예선 참가 접수기한은 10월30일까지다.

최종 본선에 진출한 12팀에게는 상장 및 푸짐한 상품과 기념품 등 부상이 주어진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상장 및 장학금 100만원 ▷우수상 1팀은 천안교육장 상장 및 장학금 80만원 ▷장려상 2팀은 천안교육장 상장 및 장학금 각 50만원 ▷인기상 3팀에게는 동천안청년회의소 회장상패 및 장학금 각 20만원 ▷참가상 5팀에게는 부상으로 문화상품권 각 5만원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2012년 최우수상을 수상한 다원그룹이 참가해 가요제 선·후배 간의 특별한 우정과 소통, 화합을 위한 뜻 깊은 오프닝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게스트로 쇼미더머니 시즌3 루키 OLLTII 및 국내 정상급 일렉트로닉 DJ R.TEE가 11월의 청소년을 위한 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동천안청년회의소 조인국 회장은 “우리 청소년들을 ‘가르침의 대상’으로만 대하지 말고, ‘배움의 주체’로 동등한 인격체가 돼주길 바란다”며, “이번 가요제를 자기주도적 참여 및 활동을 통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신명나는 청소년 문화 한마당으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