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산코미디홀’ 개관
아산에 전국 최초의 코미디 전시관이 개관했다. 아산시는 지난 4월3일 도고면에 위치한 아산코미디홀에서 인기코미디언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개관식에 참석한 복기왕 아산시장과 KBS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안소미, 이종훈, 오나미 모습.
|
아산시에 전국 최초의 코미디 전시관이 개관했다.
시는 지난 3월20일 아산코미디홀 민간위탁자를 쇼타임으로 선정하고 협약식을 체결한데 이어 4월3일 도고면 선도농협창고 대지에 위치한 아산코미디홀에서 인기코미디언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진행했다.
인기 개그맨 노우진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임희춘, 남보원, 남성남 등의 원로코미디언과 송준근, 오나미, 안소미 등 국내 인기 코미디언 70여 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
아산시는 지난 4월3일 도고면 아산코미디홀에서 인기코미디언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진행했다. |
이번에 개관한 아산코미디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근대지역 근대산업 유산활용 예술창작 벨트 조성사업 공모사업으로써 지난 2011년 7월 착공에 들어가 올해 3월 준공됐으며, 장항선 직선화 사업으로 도고온천 역이 이전함에 따라 쇠퇴의 길을 걷는 구 도고온천 역사 주변을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국·도비 29여 억원을 포함해 총 50여 억원을 투입한 아산코미디홀은 부지면적 1622㎡에 건물 전체면적 1292㎡ 규모로 지어졌으며, 개그전용 공연장인 공연관과 코미디 명예의 전당, 카페 등 2개의 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200석 규모의 코미디 공연 전용관은 국내 최초로 무대 뒷면이 전동도어로 개방돼 노을이 지는 시간이면 객석에 앉아 지평선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코미디 전시관은 1960년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왕성한 활동을 했던 코미디언을 중심으로 꾸며져 코미디의 변천사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이번 아산코미디홀 개관으로 레일바이크와 캠핑장, 세계 꽃 식물원, 옹기발효음식전시관, 도고·아산·온양온천 등이 연계한 중부권 최고의 관광코스가 마련됐다”며 “아산과 도고가 옛 관광명성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코미디홀 위탁운영자로 선정된 ㈜코콤앤티 쇼타임은 KBS 2TV 개그콘서트 프로그램에서 맹활약 중인 김재욱, 송준근, 오나미 등 20여 명의 유명 개그맨들이 소속돼 있으며, 연예문화사업의 주축인 개그맨들을 발굴·관리하는 등 개그 공연,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사업을 운영 중이다.
아산코미디홀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양일간 공연이 이뤄지며, 단체예약이 이뤄지면 평일에도 공연할 예정이고 향후에는 연중무휴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