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병천순대 체인점 어떠세요?

‘병천순대 프랜차이즈 설명회’ 전국 50여 사업자 참여

등록일 2014년04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병천순대가 지난 3월26일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병천순대 프랜차이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 전국의 창업희망자 50여 명이 참석해 관심을 보였다.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병천순대’를 천안의 향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병천순대 웰빙 명품화사업’이 지난해 마무리된 가운데 판매촉진을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착수했다.
㈜병천순대(대표 이주호)가 지난 26일 오후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중회의실(9층)에서 개최한 병천순대 프랜차이즈 설명회는 전국의 창업희망자 50여명이 참석해 병천순대 사업성을 타진했다.

이날 설명회는 개회식과 상명대 안범준 교수(식품공학)의 창업특강, 프랜차이즈 설명회, 질의응답, 공장견학과 병천순대거리 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향토산업은 지역의 향토자원을 활용하여 고부가가치를 높이는 사업으로 병천순대 매출 향상은 천안지역의 농산물 판매에도 직결돼 농가소득 증대와 일자리 창출 등 천안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병천순대 이주호 대표이사는 “천안시 향토산업의 연차별 사업추진계획에 의거 병천순대명품화사업 완료와 함께 대내외적으로 공식적인 프랜차이즈 설명회를 개최, 본격적인 사업의 첫발을 내디뎠다”며 사업성공에 대한 강한의욕을 보였다.
또한, 오는 6월에는 경기도 수원에서 프랜차이즈 2차 사업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할 예정으로 2016년까지 체인점 100개를 목표로 추진되며 다양한 제품개발과 품질개선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도 문을 두드려 농식품의 세계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는 50년 전통과 맛을 자랑하는 천안의 향토식품 병천순대를 사업화하기 위하여 2011∼2013년까지 천안시 향토산업의 연차별 사업추진계획에 의거, 병천순대명품화사업을 완료했다.
명품화사업은 ▷지역농산물 직거래를 위한 6개 기관·단체 MOU체결 ▷사업단 운영 및 제조기반시설(613㎡) 구축 ▷디자인 개발·홈페이지 구축 ▷기능성 순대개발 및 FP시피·표준화 사업 ▷지리적표시 단체표장등록 ▷미국 뉴욕진출 1호점개점(2013년6월30일) ▷ISO2200인증 ▷냉장·냉동창고 건립 ▷순대생산설비 구축 등을 추진했다.

안동욱 축산식품과장은 “이번 프랜차이즈 설명회는 그동안 추진한 병천순대 웰빙명품화사업을 전국사업화하는 첫 걸음으로, 앞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웰빙식품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공훈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