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내도, 내도 날아오는 주차위반고지서

등록일 2014년03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신부동 공원에 배드민턴 지주봉 두개만 설치해 주세요

2단지와 새한5차빌라 사이 은혜피아노학원 옆 작은 놀이터 겸 공원이 있습니다. 몇 년 전쯤 같은 민원 신청했으나 아직까지 실행되지 않아 다시 시간을 내어 신청합니다. 배드민턴 지주봉 좀 설치해주세요. 네트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지주대 홈도 있고 라인도 그려져 있으나 지주봉이 없어서 활용이 불가합니다.
 
봉명공원 운동기구 설치건의

요즘 시간이 날 때마다 짬짬이 운동하는 주부이자 회사원입니다. 집 옆에 운동기구가 설치돼 있어서 참 좋습니다만 운동기구를 더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형편과 시간상 돈 들이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 운동을 좀 더 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설치돼 있는 기구만도 감사하지만 두 가지 운동기구가 있다면 완벽한 운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업성동 저수지 공원계획 추진방향을 알고 싶습니다

업성동 저수지 주변 공원계획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국제비지니스타운 세운다고 8년간 지주들 바보 만들더니 이젠 공원지역이라네요. 해당 지주들은 보상도 해주지 않고 앞으로 진행과정을 정확이 알려주세요. 당장하지 않을 계획이고 보상처리가 안된다면 공원계획을 철회해 지주들의 재산권을 침해하지 말아주세요.

제발, 비흡연자에게 신경써주세요

저는 비흡연자입니다. PC방 흡연금지로 법이 바뀐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여전히 이곳저곳 흡연이 여전하네요. 친구들과 자주 PC방을 가는데 집 근처 PC방에서 모두 흡연이 가능합니다. 이곳저곳 옮겨 봐도 모두 흡연부스 버젓이 만들어놓고는 종이컵에 흡연하고 있습니다. 업주에게 항의를 했더니 손님들이 흡연하는 거라 어쩔 수 없다고 하네요. 
주간에는 어떤지 모르겠으나 야간에 주로 이용하는 저로써는 참 불쾌합니다. 제발 야간에 단속 좀 해주세요. 한 달에 한 번씩만이라도 야간에 단속한다면 이런 일은 없을 텐데 말입니다.
항상 법만 만들면 뭐합니다. 단속이 제대로 안되니 지키는 곳이 없는데…
항상 고생하시는 거 알고 있습니다. 시민으로서 좀 더 발전하는 천안이 되길 기대합니다. 부탁드립니다!

학교를 만들어 주세요

성환부영1차-802세대, 부영2차-414세대, 부영3차-151세대 이편한세상-571세대, 나눔빌라-50세대 합해서 거의 2000세대가 되는데 학교설립은 몇 세대가 있어야 가능한건가요?
지금 성환에 있는 초등학교 두개는 거의 붙어있고 부영아파트와 이편한세상 초등학생들이 그 학교로 많이 가고 있습니다. 학교가 꽤 먼 거리에 있는 거죠.
부영아파트와 이편한세상 근처에 학교를 하나 설립을 해주시든가 아님 두 학교 중 하나를 옮기든 했으면 하네요. 현재 초등학생들은 통학차량이 없어 이를 위해 학원을 하나씩은 필수로 다녀야만 하는 실정입니다. 가계부담도 클뿐더러 어린 학생들에게는 너무나 먼 거리네요. 대책마련 부탁드립니다.
 

<아산시 홈페이지>

주차위반 과태료가 계속 나와요

주차위반과태료 다냈는데 2009년도, 2010년도 것 4장이 나왔어요.
4장 나오기 얼마 전에도 분명 인터넷뱅킹으로 조회해 더 이상 제 이름으로 부과된 것이 없는 걸 확인했는데도 자꾸 나와서 일단 냈습니다.(중복부과면 나중에라도 환불해주겠지 믿고 냈습니다.) 그것 내면서 더 이상 낼 것이 있는지 밀린 게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실히 조회했는데 제 이름으로 부과된 것 없었습니다.
그런데 아주 오래전 2009년도 2010년도 것이 또 한꺼번에 고지서가 왔네요. 전화 걸어도 계속 통화중이라 이렇게 문의 드리니 알아봐주시고 처리바랍니다. 전산이상인건지 분명 잘못된 것 같습니다.

2011년 주정차 위반 고지서를 6장 모아 보내주셨네요

황당해서 민원 넣어 봅니다.
업무 때문에 자주 가는 곳이고 주차장소가 마땅치 않아 가끔 주정차 위반을 했지만 그때그때 범칙금을 냈고 묵과한 적 없습니다.
근데 3년이나 지난 고지서를 6장이나 게다가 장당 11만원씩 보내주셨네요. 적발당시 바로 고지를 했으면 주의해서 다시 발생하지 않았을 텐데 범죄 유발하는 것도 아니고 이게 뭡니까?
교통행정과 교통지도팀은 3년 동안 일 안하고 이제부터 일해 보려는 겁니까?
장난하는 것도 아니고 화가 나서 도저히 못 내겠네요.
 
너무 황당해 민원 넣습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이없어 민원이라는 걸 다 넣어보려고 왔더니 저만 이런 일을 당한 게 아니네요. 퇴근하고 집에 와보니 아산시에서 고지서 4장이 와 있었습니다. 아산 떠난지 3년이 됐고, 지금 사는 집에 이사 온지도 2년이 넘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3년 전 주정차 위반에 대한 고지서가 한꺼번에 날아와 있네요. 모두 같은 장소에 날짜만 다르게 해서 왔습니다.
어떻게 3년 내내 한 번도 보내지 않다가 이제야 보내서는 가산금 있는 대로 다 붙여서 장당 6만원에 육박하는 고지서를 폭탄 보내듯 한꺼번에 보낸 건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세금이건 벌금이건 한번도 날짜 어긴 적 없이 납부했는데, 이건 뭔가요? 저는 왜 3년 내내 관련된 우편물을 한 번도 받아보지 못한 걸까요? 누구의 잘못으로? 아산시가 처리하지 않고 미뤄뒀던 벌금 통지서 발송을 이제야 한건가요? 그것도 3년에 대한 가산금 다 붙여서?
이 고지서가 제때 발송되기만 했다면, 처음 한번 걸린 이후로는 그곳에 주차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곳은 늘 수십 대의 차가 주차되어 있던 곳입니다. 누가 봐도 그곳은 (허가되지 않았을지언정) 주차가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해명 바랍니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