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상수도 공사 마무리해주세요

등록일 2014년02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푸드뱅크 복지정책에 건의합니다

저는 차상위계층으로 푸드뱅크 복지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푸드뱅크 복지 덕분에 가계에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그런데 곤란한 일이 생겼습니다. 그 동안 천안초교 근처에 있는 사무실에서 기부물품을 지급 받았는데 이번 달부터는 사무실이 백석동으로 이사를 했기 때문입니다. 이사 간 백석동 사무실은 시내버스가 잘 다니지 않고, 정류장에서 거리도 너무 멀어 자가용이 없는 사람들은 가기가 불편합니다. 제 주위에 있는 분들도 거리가 멀고 교통도 너무 불편해 물품을 받으러 가기가 쉽지 않다는 하소연을 많이 하십니다.
백석동 쪽에도 저소득이나 차상위계층에 해당되는 분들이 살고 있겠지만 그래도 이쪽보다는 많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신부동, 성황동 쪽이 저소득이나 차상위 계층이 훨씬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복지란 것은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어야 좋은 것 아니겠습니까. 정책은 좋은데 실질적으로 혜택을 보기가 어렵다면 좋은 정책이 될 수 없지 않겠습니까. 푸드뱅크 기부물품을 지급하는 곳을 신부동과 원성동, 성황동 근처에 한곳을 더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조정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스정거장에 버스 기다리는 어르신들을 위해 안내표지판과 의자 설치를 해주세요

바쁘신 건 알지만 꼭 설치 부탁드립니다.
원성동과 영성동 사이 이수남 내과 바로 앞 버스정거장에 버스를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한 의자 설치를 희망합니다. 여러 번 민원을 넣었는데 답도 없고 감감 무소식이라 이렇게 전자민원을 넣습니다.
신도시에는 버스정거장에 버스 안내판 의자와 도착 예정시간 등등 표시가 다 되어있는데 구 시가지를 차별하시는 건지...이곳 원성2동은 어른신들이 많고, 버스 이용도도 높은데...오래도록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데 앉아있을 곳이 없어 많이들 불편해 하십니다.
빠른 시일 내에 설치 부탁드립니다.

성환읍 가스공사 후 임시포장, 재포장은 언제?

성환읍 도시가스 공사는 끝난 건가요? 아니면 아직 진행하고 있는 건가요?
두진그린힐 아파트 근처는 재포장 잘해놨는데 다른 곳은 엉망입니다. 이게 정말 도로인가 싶네요. 성환읍 KT 앞에 한 번 차 끌고 가보세요. 그리고 사랑유치원 근처 길도 한 번 가보시구요. 사랑유치원 근처는 길이 아주 나빠서 아예 차들이 중앙선 넘어 다닙니다.
도시가스 공사가 끝났다면 재포장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가2교 교량 지반

서해 그랑블 아파트 근처 다가2교에 보수공사가 필요할 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지나다니면서 본 바로는 균열이 심각하고, 한쪽으로 지반이 기울고 있어 빠른 확인 후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아스팔트가 갈라졌고, 보도블록 쪽도 평행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교량이 시작되는 양쪽 모두가 균열이 생겨서, 자칫하다 큰 사고로 이어질까 걱정됩니다. 매일 다가2교를 지나다니고 있는데 불안해서 글을 남깁니다. 그럼 수고하세요.

<아산시 홈페이지>


옥정사거리 신호체계 불합리로 교통체증 유발

저는 아산에서 경기도로 출퇴근하는 아산시민입니다. 매일 출퇴근을 하는데 아산대교를 지나 아산으로 들어오는 옥정사거리 신호체계가 얼마 전부터 바뀌었더군요. 퇴근길 교통체증 때문에 차가 많이 밀립니다. 정확한 날짜는 잘 모르겠지만 설 명절이 지나고부터 차가 밀려 알아봤더니 신호체계를 변경했다고 그러더라고요.
왜 신호체계를 바꿨는지 알고 싶고요, 빠른 시일 내에 신호체계를 확인하고 변경해 줬으면 합니다. 특히 좌회전 신호가 짧아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아산으로 들어오는 차량이 퇴근시간 전후에 정말 많습니다. 특히 5시부터 8시까지 제일 밀립니다. 참조하시고 확인 후 처리 부탁드립니다.

초사동 사고다발지역 조치?

초사동 16-8번지 623도로 신정호출입구사거리(순천향로450) 지날 때마다 섬짓합니다.
차량 파편이 여기저기 심심치 않게 있고, 자주 지나다니지는 않지만 지난 5년 동안 많은 사고를 목격했습니다. 물론 시에서도 사고통계가 나와 있겠지만, 별다른 조치를 하지 못하는지 궁금합니다.
20년 무사고경력자이지만 시야각이 좁아 도로구조가 잘못된 건지 가끔 위험한 경우가 있습니다. 분명 한달 안에 교통사고 날 위치입니다. 막아주시기 바랍니다. 
 
상수도 공사

가족들이 상수도 문제로 수년째 고생을 하고 있습니다.
시에서 실태 조사는 했는지, 그래서 시급성에 대한 판단은 서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올해 설에도 물이 나오지 않았고, 지난주에도 물이 나오지 않아 설거지, 화장실 등 많은 가족들이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이 사태는 저희 가족뿐만 아니라 그 근방에 사는 많은 사람들도 같은 처지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에 금곡 초교까지 상수도 배관 설치가 끝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년에 상수도 연장 공사 계획은 어찌 되는 건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쉬운 것은 매해 겨울마다 물이 나오지 않아 모두 고생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생존’에 연관되는 상수도 공사가 왜 작년에 마무리 되지 않고 해를 넘겼느냐 하는 것입니다. 시골에 계신 분들은 그러려니 하시는 것 같습니다만 TV에 나오는 강원도 오지마을도 아니고, 정말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배방면에서 읍으로 승격이 되면서 뭔가 달라질 것으로 생각했는데, 제가 섣부른 기대를 했나 봅니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