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야구동호인들의 숙원 천안야구장 개장

11만㎡ 부지에 성인·어린이용 등 정규 규격 5면 완공

등록일 2013년12월0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동남구 삼용동에 천안야구장 조성 공사를 완료하고 11월26일 개장식 행사를 가졌다.
                                 
천안시가 동남구 삼용동에 천안야구장 조성 공사를 완료하고 11월26일 개장식 행사를 가졌다.

천안야구장 조성공사는 2005년 타당성 조사를 시작으로, 2009년 재정 투융자 심사, 2012년도에 실시설계 완료, 2013년 2월에 공사를 착공해 9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일반 4면, 리틀 1면의 야구장 조성 공사를 완료하게 됐다.
천안지역에는 유소년 야구단, 엘리트 야구단, 사회인 야구단 소속으로 85개팀 3500여 명의 야구인이 있어 그 어느 도시 보다도 야구에 대한 열정이 높았지만 야구장 시설은 부족해 체육활동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날 개장식으로 완벽한 시설은 아니지만 정규규격 5면의 야구장이 탄생됨으로써 야구인의 애로사항을 다소나마 해소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성무용 시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개장식을 계기로 천안의 모든 야구인과 야구회가 더욱 발전하고 천안시가 아마추어 야구의 새로운 산실, 새로운 심장으로 자리매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희 기자>

이진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