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완벽한 준비와 최종 마무리를 위해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도내 53개 시험장학교에 대한 종합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종합 점검은 교육정책국장을 비롯해 각 담당관과 과장 등 전 간부진이 담당 시험장학교를 방문해 수능 시행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 최종 준비 상태를 확인하고, 학교 수능 업무 담당자들에게 철저한 준비를 당부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은 그동안 청양을 제외한 모든 시·군 지역에 시험장을 설치하고, 영어 듣기평가의 완벽한 시행을 위해 3차에 걸친 방송시설 점검과 개보수를 마쳤으며,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소방안전본부, 전화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모든 시험장을 대상으로 유사시를 대비한 전기, 통신, 소방 시설 점검을 마쳤다.
한편, 10일 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전찬환 교육감권한대행은 격려 담화문을 발표하고, 수험생들에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 줄
것’과 ‘평소처럼 당당하고, 의연하게 시험에 임하며, 남은 기간 동안 건강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201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오는 11월7일(목), 도내 1만9867명의 수험생이 응시한 가운데, 천안중앙고를 비롯한 53개 시험장학교, 854개 시험실에서 실시된다.
<이진희 기자>
수능 D-10 담화문
전찬환 부교육감.
수능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에게
한 해의 결실을 거두는 풍성하고 알찬 가을입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지난 시간동안 참으로 고생이 많았습니다. 초등학교부터 12년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 여러분에게,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보냅니다.
이 제 10일 후면, 여러분은 그 동안 쌓아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게 됩니다. 지금 여러분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것, 이것이야말로 가장 힘들면서도 또한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중 요한 시험일수록 ‘평상심’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나치게 긴장하거나 반대로 느슨해지면 시험을 그르칠 수도 있습니다. 평소처럼 당당하고, 의연하게 임하기 바랍니다. 또한 마지막 남은 시간동안 ‘집중력’을 발휘하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의 시선이나 기대에 흔들리기보다는 자신에게 집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 우선 여러분 자신을 믿으십시오!
여러분은 이제 충분히 준비됐습니다. 아무 것도 두려워하지 말고 여러분의 날개를 활짝 펼치시길 바랍니다.
또한 지금 이 시기에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건강’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운동을 통해 체력을 관리해야 합니다. 스트레스는 바로 해소하고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밤늦게까지 학생 지도에 헌신하신 선생님!
수험생 자녀 뒷바라지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학부모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시험장에 들어가는 우리 학생들은 선생님과 부모님의 희생과 사랑을 잊지 않으리라 믿습니다.
사랑하는 수험생 여러분!
큰 꿈을 위해 최선을 다한 여러분의 정성이 문제 하나하나에 스며들어, 소중한 꿈을 실현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의 꿈은 꼭 이루어질 것입니다. 여러분을 굳게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13. 10. 28.
충청남도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