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대답 없는 민원창구

등록일 2013년07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흑성산 정상 전망대 경사로 설치해주세요

흑성산 정상에 자주 가는 휠체어 장애인입니다.
흑성산 정상에 올라가면 남쪽으로는 독립념관이, 서쪽으로는 천안시가 보일 텐데 성벽으로 인해 휠체어장애인은 좋은 전망을 볼 수 없어 안타까웠습니다. 지난 5월 정상을 찾았을 때 전망대 공사를 하고 있기에 천안시 대표 전화로 전화를 해서 전망대에 경사로를 만들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지난주에 다시 올라가보니 경사로는 없었습니다. 전화요청에 대한 답도 없고, 경사로 설치도 되지 않고, 다시 전화를 할까 하다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장애를 가진 사람들도 함께 살아가야할 시민입니다. 이미 설치되어 있는 건물이나 구조물의 경우, 접근성을 보장하기 위해 예산이나 기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신설구조물의 경우 예산이 추가로 투입이 되지 않는데도 설치가 되지 않으니 아쉽습니다. 또한 전화로 민원신청을 했는데 민원해결도, 답변도 없어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주정차

천안시 두정동극동 아파트 앞 도로부터 노동부까지 거리는 왜 주정차 단속을 하지 않는지요. 저녁 6시만 되면 2중 주차에 중앙선침범에, 사고가 일어나는 것도 종종 보았는데 왜 단속을 하지 않는 건지, 못하는 건지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야간에는 단속을 왜 안하는지 이해가 가질 않네요. 사람이 없다는 핑계만대고 참.

무허가건축물, 불법대형간판

4주 전쯤에 성정동 1532번지의 불법무허가건축물 및 불법대형간판에 대해서 민원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매일 출퇴근하며 지날 때마다 항상 보는 곳인데, 민원을 제기하고 한 달 가까이 시간이 지났는데도 전혀 개선의 여지가 없는 것 같아 부득불 한 번 더 민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공장 주인이나 지주는 ‘법’은 더 이상 지킬 필요가 없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지킬 필요가 없는 법조항이라면, 차라리 ‘중심미관지구’를 이번 기회에 풀어주시면, 저도 공장을 하나 운영할까 고민 중입니다.
너무나 더워서 숨이 막힐 지경입니다. 천안시가 이처럼 원칙에 맞게 잘 돌아가는 것이 공직에서 묵묵히 애써 주시는 분들 덕분이라는 것을 잘 알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천안시청 앞에 인라인 스케이트장 보수해 주세요

천안시청 앞에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습니다. 가끔 저녁에 들러서 애들하고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는데요. 바닥이 다 갈라져서, 좀 위험합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심하지 않았는데,  불편합니다. 한두 군데 그런 것이 아니고 스케이트장 바닥 전체가 갈라지고 패였습니다. 이런 건 어디서 보수를 해주나요. 시청도 코앞이고, 시설공단도 바로 옆에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거기는 소관이 아닌가 보네요.

<아산시 홈페이지>


모산육교 철거에 관하여

모산육교 철거 공사에 관하여 건의 드립니다.
공사는 시작한지 여러 날이 지났는데 공사에 관한 안내 표지판이 없습니다. 또한 공사장 밑으로 매일 통행하는 주민들에 대한 배려도 부족합니다. 흙을 채취하면서 발생하는 먼지나 소음 등 주민 불편에 최소한의 배려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육교가 있어 수십 년간 안전하게 통행해왔습니다. 안전장치가 사라지면 다른 안전장치가 필요할 터인데 그러한 설치는 어떻게 되는지 공사장을 바라보는 주민들은 매일 매일이 불안하고 불편합니다. 공사에 관한 주민설명회나 건의 시간을 만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쓰레기가 없도록 반드시 처리 부탁드립니다

배방읍 장재리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어느 날부터인가 집 앞 인도가 쓰레기장으로 변했습니다. 낮에는 보기도 좋지 않고, 저녁이면 악취도 심하게 납니다. 주변사람들 또한 쓰레기장인 줄 알고 자꾸 갖다 버립니다. 안내문을 써놓아도 소용이 없습니다. 과태료 처리라도 해서 쓰레기가 없어지도록 행정처분 부탁드립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더더욱 악취가 심해질 텐데, 그전에 반드시 쓰레기장이 사라지도록 해주십시오.

온천천공사구간 안전펜스미흡

경남아너스빌 외부로 도는 (다리공사구간) 도로에 안전펜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매우 위험합니다. 철근이나 빔 등이 노출돼 있고 코너로 도는 구간이라 자칫 차량이나 행인이 개천으로 추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청 쪽에서 공사구간 쪽으로 통행로를 만들지 않아 매우 불편합니다. 바쁘더라도 빠른 조치바랍니다.

인주지역 버스 건의합니다

인주에 살고 있는 시민입니다.
 전에도 버스 때문에 글을 올렸지요. 해결하시는 것처럼 담당자께서 전화하시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시겠다고 웃으시면서 말씀하시기에 저도 좋게 답변했던 것 같습니다. 인주지역에는 사람도 많고, 거치는 노선도 많아서 큰 버스가 오는 게 좋겠다고 건의했죠.
담당자께서 말씀하신대로 큰 버스가 오긴 오더군요. 한 2~3일?
지금 장난하십니까? 하는 시늉만 하면 ‘아산시청은 정말 아산시민들 말에 귀를 기울이는구나’ 할 것 같습니까? 기가 막히네요. 그 버스가 거치는 동네가 얼마나 많은지 알고 계십니까?  공짜로 타는 대중교통 아니고, 돈 내고 타는데 잡고 갈 손잡이 정도는 있어야 하는 거 아닌지요.

남성제 시민공원 조성

신창면 남성리 소재 남성제 저수지가 있습니다. 도시 비오톱조성계획이 붙어있는데 글쎄 달라진 점은 찾아볼 수 없­­­군요. 남성제를 시민공원으로 조성하는 걸 제안합니다. 둘레길을 조성해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고,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게끔 말이죠. 남성리 일대는 아파트단지로 많은 세대들이 거주하고 있으나 주변에 공원이 없어 불편한 상황입니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