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공원 호수에서 낚시해서야 되겠습니까?

등록일 2013년05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골목길 보수에 대하여

오늘 봉명동 주민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도로담당자와 통화를 못해 메모를 부탁했으나 바쁘신지 전화도 없고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여기는 주택 골목길입니다. 물론 도로는 벽돌 포장이 되어 있는데 침하가 심하고 도로도 울퉁불퉁해져 보수내지는 재시공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다니다가 넘어진 경우도 있고 주택부근 도로는 움푹 패여 안전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청당동 남부대로 지하차도

한양수자인 아파트에 거주하는 시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남부대로 차량 소음 먼지 공해 때문에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청당동 남부대로 지하차도는 정확히 언제부터 공사가 시작되는 건지요? 그리고 남부고가도로는 입체터널형식으로 설치해야 소음이 없을 텐데요. 그런 계획은 없는 건지요. 없다면 앞으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민의 불편을 해결하는 천안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원성천 일대 물고기 현저히 줄어

원성천 애용자입니다. 솔직히 자연을 이용한다니요. 말에 어폐가 있죠, 우리는 단지 자연에 속해있을 뿐이니까요. 아무리 천안시에서 소유권을 주장한다고 하더라도 그건 인간의 오만함에 불과합니다. 아, 제가 좀 세게 나갔나요?
제가 이렇게 분개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원성천의 물고기 수가 현저하게 줄었기 때문입니다. 겨울엔 그렇다 쳐도 현재까지 물고기가 없다는 건 무언가 심각한 문제가 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 자꾸 의문이 듭니다. 간혹 새끼물고기가 아주 조금 돌아다니긴 한다지만 작년에 정말 많은 수에 비하면 눈에 띄게 줄어든 게 사실입니다.
얼른 조사 들어가세요. 원인규명하세요. 이 문제는 가만히 덮지 않을 겁니다. 철저한 조사 후에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증거자료와 보고서 양식 만들어서 홈페이지에 올려주시고 그에 따른 시정조치는 그때 가서 두고 보겠습니다. 일단 원인을 밝혀내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원성천을 정말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서 생태계의 다양성이 파괴되는 전조가 확연히 드러나는 이 시점에서 제가 이런 문건 하나로 끝낼 거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그럼 빠른 시일 내 천안시의 ‘행동’ 기다리겠습니다.

오폐수 처리시설

다름이 아니오라 예전 오폐수공사를 진행하면서 집 앞 보도블록을 임시로 철거했습니다. 공사 진행 후 재설치를 했으나 제대로 다지지 않은 상태에서 마감을 해 굴곡도 심합니다. 뿐만 아니라 뒷집들은 오폐수 공사를 마무리 했으나 저희 집은 오폐수공사를 안하고 공사를 마무리 한 것으로 저희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집에서 나오는 오폐수는 그냥 하수로 처리해도 되는 것인지 몇 차례 민원을 제기했고, 담당자가 나오긴 했으나 별다른 답도 없이 연락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저희 생각대로 오폐수를 하수로 방류 처리해도 되는 것인지 답답해서 다시 한 번 글을 올렸습니다. 바쁘시더라도 한 번 더 나오셔서 정확한 답변을 주시기 바랍니다.

<아산시 홈페이지>


배방읍내 중앙선, 횡단보도, 주차라인 도색을 해주세요!

저는 배방읍 공수리에 사는 주민입니다. 배방읍내를 자주 다니는데 차로 움직이다보면 짜증날 때가 한 두 번이 아닙니다.
배방농협 앞 작은 삼거리에서 지금 새로 신축한 배방읍사무소 앞까지 다닐라치면 특히 불편합니다. 횡단보드와 중앙선 차선 도색을 좀 해주었으면 합니다. 담당자가 현장엘 한 번 와서 봤으면 합니다.
30만 시대 아산시이고, 배방읍 주민들의 숫자도 만만치 않습니다. 중심도시라 할 수 있는 배방시내를 보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농협 앞에는 주정차 위반차량에, 차선은 하나도 안 보이는 도로며, 인도는 보행하기 힘들 정도로 입간판과 불법 주차 방해 설치물이 많습니다. 도로 옆 주차구역에는 쓰레기가 많고, 주차라인은 보이지도 않아 참 불편합니다.
최근 이순신 축제로 외곽도로며 어지간한 도로는 전부 도색을 했던데 배방읍내에도 중앙선 도색을 해주시고, 환경개선을 위해서 힘써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배미동 다음전선 앞 아스팔트 보수 요청

배미동 다음전선 앞 도로가 지난겨울 빙판으로 방치되어 아스팔트가 부식되었는지 아스팔트가 들떠 엉망입니다. 조속한 보수가 필요합니다. 서둘러 주세요.

장재마을 입구, 도로 중앙분리대 설치가 시급합니다

배방읍 장재리 휴먼시아 11블록 장재마을 입구 앞의 도로는 2차선 도로로 1방향 1차선입니다. 하지만 저녁 퇴근시간부터 아침 출근시간까지 도로 양 옆으로 주차장을 이루고 있습니다.(파리바게트부터 아파트 입구까지)
좁은 도로지만 출퇴근으로 이 길을 이용하는 차량이 상당히 많은데 양 옆에 주차된 차들로 인해 정체가 심각하고, 사고 위험도 다분합니다. 중앙분리대 설치가 시급합니다. 저녁시간에 한 번 둘러보시면 상황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아산신도시 호수공원에서 낚시를

아산신도시에 살면서 호수공원을 자주 이용하는 시민입니다.
지난 토요일 운동을 나갔다가 호수공원에서 낚시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아예 차를 대고, 제대로 낚시를 즐기고 있더군요. 호수공원에서 낚시를 해도 되는 건가요? 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즐겨도 되겠지요.
하지만 낚시가 금지된 곳이라면 현수막이라도 걸어서 알려주시고, 경고문이라도 세워 주셨으면 합니다. 해도 되는 곳인지, 해서는 안 되는 곳인지 빠른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