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설치보단 관리를…!

등록일 2012년05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천성중학교(유량동) 버스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천성중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모두 다 아시다시피 천성중학교를 지나는 유량동 방면 버스는 배차간격이 커 타기 힘든 실정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울며 겨자먹기로 한 달에 7만원이나 하는 고가의 개인 통학버스를 타고 다녀야 합니다. 전철역이 6개나 있고 교통의 요충지라는 타이틀에 걸맞지 않게 배차 간격이 넓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성환, 직산 등 읍·면 지역 방면 버스도 20~30분 간격인 버스들이 많습니다. 천안시의 외면 때문에 천성중학교 학생 부모님들이 돈을 낭비하고 있습니다. 천성중학교(유량동) 방면 버스를 최소 30분 간격 정도로, 아니면 천성중학교 학생들의 등하교 시간 07:00~08:00, 16:00~ 17:00 사이에라도 15분 간격씩 버스를 증편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북부상공회의소 건너편 버스승강장 지붕 설치건 외

안녕하십니까? 와이시티아파트 관리사무소입니다.
1. 와이시티 정문쪽 버스승강장 지붕 설치건
2011년 6월27일과 2012년 3월8일 2회에 걸쳐 버스승강장 비, 햇빛을 가릴 수 있게 승강장에 지붕을 설치해 주십사 요청을 드렸으나 2011년도 예산 등의 이유로 2012년도에 설치하겠다고 한 사항입니다. 하지만 현재까지도 설치되지 않아 많은 민원이 관리사무소로 접수되고 있습니다. 뜨거운 여름철과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으며, 1년 가까이 기다려온 와이시티 입주민과 승강장 이용자들을 위해 빠른 시일 내 승강장 지붕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북부 상공회의소 건너편 인도 쓰레기 청소 및 화단 정비 요청 건
북부 상공회의소 건너편 인도, 도로변 화단, 버스승강장 주변 쓰레기 등이 바람에 날리거나 악취 발생으로 많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니 빠른 시일 내 승강장 주변 및 화단 등 쓰레기를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북구 버스정류장 청소대행 업체 및 불당동 원형육교 및 한화꿈에그린아파트 버스정류장

세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4월30일 오후 3시40분경 불당 한화꿈에그린아파트 버스정류소 상황!
버스정류소 청소 대행업체 직원들이 정류소 내에 붙은 전단지 등을 제거하고 있었고 여자 분은 청소했다는 것을 확인하기 위해서인지 열심히 사진을 찍고 가는데 씁쓸하더군요. 담배꽁초와 쓰레기 등이 정류소 주위에 가득한데 그것은 처리도 안하고 가더군요. 그러니까 자기들이 깨끗하게 한곳만 사진을 찍던 거였습니다. 제대로 청소하게 해주세요. 버스정류소 주변에 쓰레기가 널렸는데 그런 것은 줍지 않고 깨끗한 곳만 사진 찍는 모습 씁쓸합니다.
2 한화꿈에그린아파트 버스정류장 양 옆쪽 화단에 짧게 길을 가려는 사람들로 인해 길이 만들어졌습니다. 한쪽은 흙이 쓸려 내려와 인도까지 더럽히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잦은 왕래로 생긴 이 길을 차라리 계단으로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요. 그러면 지금처럼 흙이 인도까지 쓸려 내려오지도 않을 것이고 보기도 좋을 텐데요.
3. 불당동 원형육교 엘리베이터 내 청소건
주변에 학교들로 인해 엘리베이터 사용이 많고, 설치된지도 얼마 되지 않아 보기 좋고 안전한 원형육교. 그런데 엘리베이터 내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청소대행업체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항상 청결히 사용할 수 있도록 청소에 관심 가져주세요.

 

아산시홈페이지


오·폐수관 설치 후 하수구에서 역한 냄새가 납니다

세입자들에게 오·폐수관에서 냄새가 심하게 난다는 항의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세입자들의 말에 의하면 지난 겨울 오·폐수관을 설치하기 전까지는 냄새가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공사한 이후로는 싱크대며 화장실에 역한 냄새가 올라와서 살기 힘들 정도라며 지난 달에는 결국 한 명이 나갔습니다. 그 분이 예민해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다른 분이 냄새 때문에 못살겠다고 또 항의를 하십니다. 게다가 공사를 하고 제대로 마무리를 하지 않으셔서 그런지, 시멘트 바르실 때 경사도를 신경 쓰지 않으셔서 그런지 건물 옆에 전에는 고이지 않던 물이 고여서 현관에 계속 습기가 올라옵니다.
그것뿐만이 아닙니다. 화단도 부서진 상태 그대로이고, 나무도 뽑힌 채 그대로입니다. 전화로 몇 번 말씀드렸으나 3달이 지나도록 아무 처리도 안 해주시네요. 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신도시 불법주차 계속 방치만 할 것인지요

복 시장님, 신도시 불법주차 때문에 못 살겠어요.
주차단속카메라 언제부터 가동하려고 그리 아끼는 것인지… 야간에는 차고지에 있어야할 유조차, 덤프트럭, 버스 등등 이런 무법지대가 또 있을까 싶네요. 현재 설치돼 있는 고정식 카메라 단속밖에 대안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배방 일반주택 도시가스 공급 계획 있는지 궁금합니다

없는 형편에 이사까지 가게 된 시민입니다.
전세로 살고 있는데 주택가격이 올라서요. 배방 아파트는 대부분은 도시가스가 공급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빌라는 도시가스 및 기름보일러고 일반주택은 대부분 기름보일러와 전기보일러를 사용하시더라고요.
요즘 도시가스 공사하는 것을 자주 보게 되는데요. 배방 쪽 빌라나 일반주택에는 도시가스 공급이 언제쯤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상가 앞 가로수 때문에 불편한 점 작년에 이어 재차 부탁드립니다

저희 학원상가 앞은 다른 건물보다 가로수가 많아 광고의 기본인 간판이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하절기를 맞이하니 다시 잎사귀가 무성히 자라 간판이 보이지 않습니다. 특히 여름에는 벌레나 모기 등이 많아 창문을 제대로 열기 힘들어 건물세입자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 문제로 지난해 문의 드렸지만 예산문제로 처리가 어렵다고 하셔서 다시 한 번 부탁드립니다. 꼭 처리부탁 드립니다.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