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시민편의시설, 설치도 좋지만 관리에 노력해야…

등록일 2012년04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홈페이지>


두정도서관 뒤 연못에 관해

두정도서관 뒤에 있는 연못에 대해 민원을 신청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연못이 운영이 잘 되면 좋은데, 관리가 잘 되지 않아 여름이면 모기와  연못 안에 버려진 쓰레기들과 그 옆 쓰레기장에서 풍기는 악취 때문에 사람들이 창문도 열어놓지 못하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그 옆에 쓰레기장까지 생겨 작년에도 몇 번이나 민원을 넣었지만 고쳐지지는 않는 실정이고요.
그리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중고등학생들이 밤이면 그 연못에 모여 담배도 피우고 불도 지르고 장난치는 등 학생신분으로 해선 안 될 일들을 하고, 주변 다른 착한 학생들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연못 뒤는 아이들이 숨어서 무슨 짓을 하기에 참 좋은 구조입니다.
관리가 잘 되서 연꽃도 예쁘게 피고 깨끗한 상태가 되어 주변 주민들의 쉼터가 되면 좋겠지만, 1년 이상 지켜본 결과 전혀 그런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럴 바엔 차라리 연못을 없애버리고 밝게 조명을 밝혀 청소년들에 의한 2차 범죄도 예방할 겸, 간단한 운동기구라도 설치해 놓는 것이 더 현명한 시정운영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 번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에게 서명을 받아야 한다면 그 또한 당연히 하겠습니다.

배드민턴장 정수기 설치요청

가끔 유관순 체육관 지하 배드민턴장에서 운동을 하는 시민입니다.
불편한 점이 한 가지 있어 건의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배드민턴은 운동량이 많아 물을 많이 마시게 되는데 배드민턴장에는 먹는 물이 없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그렇다고 화장실 수돗물 먹기는 좀 그렇고요. 물을 떠가도 모자랄 때가 있어서 정수기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곳은 모두 정수기가 있던데… 요즘 정수기 렌탈하면 비용도 그렇게 비싸지 않고 관리까지 해주는데, 입장료 받으시는 걸로 좀 설치해 주시면 좋겠네요. 여름철이 다가오니 조속히 설치해 주시면 좋겠고요. 한 2~3대 정도 있으면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아도 크게 불편하지 않을 것 같네요. 빠른 시일 내에 조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두정역 이면도로 가로등 점멸개선요구

직장 때문에 천안에 이주해온지 얼마 안 되는 주민입니다.
이안아파트에 살고 있는데, 초등학생과 중학생 딸을 둔 학부모인지라 통학로가 항상 걱정입니다. 두정역과 이안아파트사이의 통학로 개선도로는 예산문제로 지연이 된다하시니 기다려보겠습니다. 조속한 시일 내 해결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노력을 당부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고가도로 밑의 어두운 흙길에 가로등이 저녁 7시가 넘어도 켜지지 않아  비가 온 뒤 흙탕물과 진흙탕이 된 어두운 도로를 걸어온 아이를 보고 가로등이 점멸돼 그런걸 알았습니다. 확인하시어 빠른 시일 내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 부탁드립니다. 가로등 3~4개 다 불이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아산시 홈페이지>


월봉산 산책로 배수로 안전장치 설치 요청 건

와이시티아파트 관리사무소입니다. 와이시티아파트 105동 월봉산 출입문 쪽 산책로가 배수로 때문에 어린아이들 또는 노약자가 떨어지거나 배수로로 빨려 들어갈 것이 우려됩니다. 특히 비가 많이 오는 여름철에는 안전을 위한 조치가 반드시 필요할 듯합니다. 월봉산 산책로 배수로건으로 많은 민원이 관리사무소로 접수 되고 있으니 빠른 조치 부탁드립니다.

신창면 행목리 친오애 아파트 앞 육교 가로등 좀 켜주세요~

전 행목리에서 30년 가까이 살아온 주민입니다. 현재 이곳 대로변의 육교, 그러니까 친오애 아파트 바로 앞 육교 위의 가로등 점멸 때문에 민원을 넣게 됐습니다.
예전에 횡단보도였던 시절, 사고도 많이 났던 이곳에 제가 학생 때 육교가 생겨 참 편하고 안전하게 길을 건너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보니 밤에 육교 위의 가로등에 불이 들어오지 않아서 너무 어두컴컴합니다. 그래서인지 육교 앞 정류장에서 버스 하차한 시민들이 무단 횡단하는 모습이 자주 보입니다. 요즘같이 뒤숭숭한 세상에 학생들이 밤늦게 하교하거나 어르신들이 밤길에 어두운 육교를 왔다 갔다 하기에는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민원신청을 합니다. 저희 어머니께서 가끔 밤길에 육교건너기가 너무 어둡고 무섭다고 하셔서 유심히 보게 되었습니다. 가로등이 왜 있습니까. 불이 들어와야 가로등이지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서 신경 좀 써주십시오~ 꼭 조속히 처리해주셨으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꼭 연락이나 답변해주세요!

배미동 과학공원 주차 규제바랍니다

배미동 소각장내 과학공원 이용자들의 주차질서가 너무 엉망입니다. 지하주차장은 텅 비어 있는데 옥외주차장 이면주차 및 인근 도로까지 주차를 하는 바람에 사고의 위험이 다분합니다. 과태료부과 등의 행정조치를 취해서라도 꼭 반영바랍니다.
 
 그럼 저녁에는 불법주차해도 상관없다는 뜻인가요?

불법주차에 관한 답변에 ‘평일 주간에만 주차단속하고 있다’고 쓰셨는데...주말이나 공휴일 그리고 저녁시간 같을 때는 안 한다는 것은 즉, 공무원의 일반적인 근무시간 이외에는 주차 단속을 안 하고 계신다는 뜻이네요. 그래서 단속 안 하실 때 불법 주차를 해도 별다른 방법이 없으니 상관없다는 뜻으로 들리네요. 서울이 밤늦은 시간에도 하는 걸 봐서는 규정이 그런 건 아닌 것 같고 아산시에서 시민 안전에 대한 별 의지가 없는 건가… 이유가 있겠지만 조금 어이없네요.

아파트에서 전지한 나뭇가지 처리문제로 고민중입니다

아파트 설비주임입니다.
햇볕이 따사로운 날은 단지의 나무를 전지하고 있습니다. 양이 상당히 많아서 처리에 고민을 하고 있고, 전에는 단지의 한쪽 구석에 쌓아 놓았습니다. 해마다 쌓다보니 양이 너무 커져서 처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처리방법이 있으면 답변해 주세요.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