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웰빙식품엑스포 캐릭터, ‘미드미’와 ‘말그미’

공모결과 대구 달성군 ‘방기성’씨 당선작 선정

등록일 2008년11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10월29일(수) 공모전을 통해 ‘2009 천안웰빙식품엑스포’의 캐릭터 명칭을 ‘미드미(남)’와 ‘말그미(여)’로 확정됐다. ‘2009 천안웰빙식품엑스포’의 캐릭터 명칭이 ‘미드미(남)’와 ‘말그미(여)’로 확정됐다.

(재)천안웰빙식품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성무용 시장)는 캐릭터 명칭 공모 결과 대구광역시 달성군 방기성(34)씨가 응모한 ‘미드미’와 ‘말그미’가 최종 당선작에 선정됐다고 지난 10월29일(수)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웰빙식품을 안고 있는 여자캐릭터 ‘말그미'(맑음이, Malgeumi)는 웰빙식품엑스포 개최도시로서 천안의 맑고 청정한 이미지를 떠올리게 하며, 맑음이를 소리나는대로 쓴 ‘말그미’로 표현했으며 ▷남자캐릭터 ‘미드미(믿음이, Mideumi)'는 지구촌 모든 사람에게 믿고 안심할 수 있다는 다짐으로 약속하는 남자아이의 듬직한 모습으로, 믿음이를 소리나는대로 쓴 ‘미드미’로 표현했다.

앞으로 ‘미드미’와 ‘말그미’는 2009 천안웰빙식품엑스포의 공식캐릭터로 사용하게 되며, 각종 홍보활동에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밖에, 우수작에는 경기도 부천시 이진영(34)씨의 ‘참이’와 ‘향이’가 선정됐고, 입선작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김영복(33)씨가 제출한 ‘웰비’와 ‘웰미’가 뽑혔다.

지난 9월26일~10월10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총 177점이 접수돼 지난 10월22일(수) 각계인사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5점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명칭에 대한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결정했다.

당선작에 대한 시상은 11월 초에 열릴 예정이며, 당선작에는 상장과 100만원의 상금, 우수작은 상장과 20만원의 상금, 입선작은 상장과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우승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