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흥타령축제 2006 본격 채비

본격 채비

등록일 2006년05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흥타령축제 2006 상황실이 지난 15일부터 본격 가동돼 축제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천안시 축제 상황실 본격 가동, 축제운영 준비 박차오는 9월30일∼10월3일까지 열리는 ‘천안 흥타령축제 2006’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본격 채비에 나섰다. 시는 지난 15일(월)부터 오는 11월말까지 4명으로 구성된 ‘흥타령축제 상황실’을 시청 식당동 2층 사무실에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문화관광부 예비축제 지정과 함께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성공적 축제를 뒷받침하게 될 ‘종합상황실’이 설치됨에 따라 축제준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상황실은 앞으로 흥타령축제의 각종 프로그램 준비와 운영계획을 실무적으로 뒷받침하고 준비상황의 총괄 지원체제를 유지하게 된다.특히 올해부터 축제기간이 5일로 늘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프로그램 및 거리퍼레이드, 춤 경연 등이 확대됨에 따라 준비가 바빠졌다. 농특산물 판매와 축제 관광공예품 개발, 다양한 방법의 축제 홍보 추진, 무대시설 운영, 주차장 등 편익시설의 설치 운영준비에 나선다.축제 상황실 안동순 팀장은 “올해 흥타령축제는 모든 시민이 함께하는 참여형 축제를 만들어 가는데 주안점을 둬 ‘흥타령축제’가 춤을 테마로 하는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