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농촌지역 보건의료 개선 박차

보건의료 개선 박차

등록일 2005년12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목천읍 덕전보건진료소가 현대시설을 갖춘 새집을 갖게 돼, 의료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목천 덕전·입장 가산 보건진료소 현대식 진료실 등 의료서비스 향상천안시 목천읍 덕전보건진료소와 입장면 가산보건진료소가 현대식 건물로 새단장함으로써 농촌지역 의료서비스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천안시는 지난 20일(화)과 23일(금) 각각 목천읍 덕전리와 입장면 가전리에서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건진료소 준공식을 가졌다.덕전진료소와 가산진료소는 각각 총 사업비 1억4000여 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난 8월에 첫 삽을 뜬 후 4개월만에 준공하게 됐다. 이들 진료소는 부지 436㎡(131평) 건축면적 149㎡(45평)규모에 현대식 건물로 일반진료실, 처치실, 약제실, 건강증진실 등 편익시설을 갖추고 있다.건립된 지 24년이 지난 덕전보건진료소는 그 동안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돕는 산실로서 역할을 다해 왔으나, 시설이 낡고 협소해 이용주민들이 불편을 겪어왔으며, 농촌 고령화에 맞춰 진료소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신축하게 된 것이다.덕전진료소는 서흥리, 덕전리, 송전리, 석천리 400여 세대 870여 명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1982년 21평 규모로 건립돼 지역주민의 건강을 돕는 1차진료 시설로 역할을 다했던 가산보건진료소도 시설이 노후돼 이용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다. 또한 농촌 고령화로 진료소의 개선이 시급히 요구돼 왔다. 때맞춰 가산진료소가 새롭게 신축됨으로써 주민들은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돼 반기고 있다. 가산 진료소는 흑암리, 산정리, 용정리, 가산리 지역 389세대 1025명의 주민 건강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