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공업용수 공급 민간위탁 추진

민간위탁 추진

등록일 2005년12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수도사업소 서장근 소장이 공업용수 민간위탁 추진계획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공업용수 수요 매년 20%씩 증가, 2006년 상반기 수자원공사에 위탁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에 천안시 일부 산업단지의 공업용수 공급이 수자원공사에 위탁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천안시수도사업소 서장근 소장은 지난 14일(수) 시청 브리핑실에서 열린 수도사업소 소관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고 있는 공업용수 운영의 효율화 사업에 대한 추진방향을 밝혔다.천안시의 공업용수 효율화 사업은 첨단산업단지 직접화를 이루는 천안2·3·4산업단지와 외국인전용단지, 백석농공단지 등의 급격한 입주업체 증가 및 공업용수 수요증가에 대비해 안정적인 공업용수의 공급을 위해 전문기관인 ‘수자원공사’에 위탁·관리함으로써 경영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것.사업개시와 함께 향후 20년간 실시하는 위탁관리는 일일 9만㎥(배분량 5만5000㎥) 용량에 가압장 1개소(9만㎥/일)와 배수지 1개소(7000㎥/일) 관로시설 25.6㎞(송수9.7㎞. 급·배수 15.9㎞)의 시설소유권은 천안시에 두고 시설개선, 운영관리, 고객 및 요금관리에 대한 운영관리권을 ‘수자원공사’가 담당하는 것이 주요 골자다. 시설 개·대체 등으로 신규 취득된 자산은 천안시에 귀속되고 운영대가는 매월 단위로 지급하고, 희망직원에 한하여 고용전환(현 직급에서 상향조정 및 전환당시 보수 이상으로 상향 지급)이 가능하도록 추진하게 된다.천안시와 수자원공사는 그동안 ▶2004년 11월 공업용수 운영 효율화사업 기본협약체결을 시작으로 ▶실무협의단 구성(천안시 8명, 수자원공사 8명) ▶사업진단 및 사업계획 수립 ▶실무협의회 등을 통해 구체적인 방향에 대한 합의와 추진계획을 확정한 상태다.2006년 시의회 동의와 실시협약서 체결, 인계인수 등의 절차를 거쳐 빠르면 2006년 4월경 최종 공업용수 공급에 대한 민간위탁이 이뤄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서장근 소장은 “천안시의 공업용수 위탁추진은 매년 20%씩 증가하고 있는 공업용수에 대한 안정적 확보로 효율적 관리와 투자사업비의 적시조달, 지방재정 건실화를 뒷받침할 것”이라며 “용수공급 시설의 복선화 및 저장시설 중량으로 산업단지 운영의 안정성 확보와 24간 서비스센터 운영으로 신속한 민원처리와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의 공업용수 수요는 현재 일일 6만6000㎥에서 2010년 15만800㎥, 2016년 20만800㎥ 규모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