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 천안병원 김성용 교수, OOTR 젊은 연구자상 수상

OOTR 젊은 연구자상 수상

등록일 2005년11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김성용 교수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외과 김성용 교수가 지난 11∼12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2회 OOTR (The Organization for Oncology and Translational Research) 학술대회에서 ‘젊은 연구자상’을 수상했다.김 교수는 이번 학회에서 논문 ‘유방암 환자에서 세포고사 억제 유전자의 발현과 임상적의의, Expression of Survivin in patients with Breast Cancer’를 발표해 이 상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졌다.이 상은 OOTR 학회가 40대 초반까지의 임상연구자 가운데 우수한 연구업적을 세운 연구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것으로 학회에서 총 3명이 수상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김 교수가 유일한 수상자다.OOTR 학회는 악성 종양의 분자 생물학적 해독과 암 전이의 조기 진단, 새로운 치료방법을 연구하는 국제학회다. 김교수는 지역의 유방암 조기진단에 기여하고자 많은 강연을 자청하는 한편, 절제하지 않는 유방암 수술의 개발과 보급에 힘써 환자들에게 큰 희망을 안겨주고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