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식품제조·가공업소 위생관리 등급 평가 실시

위생관리 등급 평가 실시

등록일 2005년07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7월16일부터 2개월간 80개 업소 대상, 4개 부문 98개 항목 점검천안시 위생과는 지역 식품제조 가공업소의 자율적인 위생수준 향상을 유도하기 위해 80개 업소를 대상으로 ‘위생관리 등급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지난 18일(월)부터 2개월 간 실시하는 이번 정기평가는 담당 공무원이 대상업소를 방문 위생관리 등급 평가표에 의해 ▶기본 조사항목 ▶기본관리 평가항목 ▶우수관리 평가항목 ▶행정처분 항목 등 모두 98개 항목을 2백점 만점으로 평가한다.평가결과 ▶2백점∼1백51점까지 시설 및 관리가 우수한 업소는 ‘자율관리업소’로 ▶1백50점∼90점 기준에 적합한 업소는 ‘일반관리 업소’로 ▶89점∼0점까지는 시설 및 관리가 식품위생법령 기준에 미흡한 업소로 분류해 ‘중점관리업소’로 해당 업소에 통보하고 향후 위생관리의 기준자료로 활용하게 된다.아울러 천안시는 지난 4월∼5월까지 해당 업소를 방문 평가항목 등에 대한 사전안내와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우선 평가를 원하는 업소는 조기평가를 가능토록 해 식품제조업소의 자율적인 위생수준 향상과 효율적인 위생관리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