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2024 천안 C-STAR Awards’ 대장정 마무리

100여 개 투자사, 150여 개 스타트업 한자리에 

등록일 2024년11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2024 천안 C-STAR Awards’ 컨퍼런스가 19일 마무리됐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천안시청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천안시 주최, 천안과학산업진흥원·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한국자동차연구원·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호서대학교 등 지역의 5개 창업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했다. 
 

C-STAR Awards는 천안형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해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유치를 위해 추진됐으며 ‘Startup, Unicorn Ways With Cheonan’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렸다. 500여 명의 창업 관계자 및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망 스타트업 발굴·유치를 위한 전국 아이알(IR) 경진대회, 투자상담회, 100개 투자사(AC·VC)와의 밋업데이(Meet up day) 등이 진행됐다.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아이알(IR) 경진대회에서는 보행보조 웨어러블 로봇 제조 스타트업 위로보틱스(대표 이연백)가 대상을 수상하며 사업화자금 1억원을 받았다.

시는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모집된 스타트업 230개 사 중 11개 사를 선발했으며, 19일 아이템 홍보·투자심사 등 결선을 치러 최종 4개 사를 선정했다. 이들에게는 천안 정주조건으로 총 2억원의 사업화자금이 지원된다. 

모의투자 평가에서도 위로보틱스가 최고 투자금액을 유치하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뒤를 이어 빅데이터 처리 엔진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잉클(대표 조윤찬)이 두번째로 높은 금액을 유치해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을 받았다.

행사기간 천안시청 로비에서 진행된 투자상담회에서는 80여 개의 스타트업이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과 아이템을 40개 투자사에 홍보했다. 설명회 현장에서 접수된 투자 의향 금액은 583억원으로 집계됐다. 

밋업데이(Meet up day)에서는 천안의 유망한 스타트업 9개 사가 수도권 100개 유명 창업기획자(AC)·벤처캐피탈(VC)을 대상으로 기업설명에 나섰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최신 경향과 정보, 동향을 제공하는 초청강연도 진행돼 참가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천안시는 ‘2024 천안 C-STAR Awards’에 참여·선발된 스타트업에게 사업화자금 지급, 보육공간 제공, 상시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2024 천안 C-STAR Awards는 스타트업 도시 천안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에 성장과 기회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해 스타트업 허브 도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