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명노봉 의원, 환경동아리 ‘그린웨이브’ 간담회

학생들의 환경보호 의식과 행동 지속‧확산 기대

등록일 2024년09월0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명노봉 의원은 4일 아산시 신광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환경동아리 ‘Greenwave’와 함께 아산시의 환경정책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 날 간담회에는 문화유산과, 환경적책과, 생태하천과 시 관계자들도 참석했다.

‘Greenwave’는 이순행 교사의 지도로 지역 내 수질오염도 모니터링, 환경보호 캠페인, 친환경 편의점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벌이고 있다. 

최근 아산시 온양천에서 천연기념물인 수달이 발견되면서 멸종위기종 및 천연기념물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이와 관련된 시 정책 및 활동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명노봉 의원은 “환경은 후세를 위해 아끼고 보전해야 한다”며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에 대해 큰 감명을 받았다”고 말했다. 명 의원은 “모두가 환경을 아끼고 지켜내야 한다”고 강조하며, 어린 학생들의 참여와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명노봉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아산시가 지역사회와 함께 환경문제를 해결 해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내는 자리였다”며 “학생들의 환경 보호의식과 행동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