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용역’ 착수

천안시 식량산업분야 생산과 가공 등 중장기계획 마련 

등록일 2024년05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식량산업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식량산업 중장기 발전방안과 전략 모색에 나섰다. 

시는 8일 농업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착수보고회를 열고 식량산업 발전을 위한 행정·민간 역할분담, 농가 조직화·브랜드 육성 및 마케팅·생산·유통 체계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식량산업 분야의 생산과 가공, 유통시설 설치·운영 등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마련해 기존 식량산업에 대한 투자현황과 적정 자급률, 유통시설 가동률 등을 검토·분석해 종합적인 지원책과 방안을 제시할 방침이다.

연구용역을 통해 수립된 계획은 농림축산식품부 평가단으로부터 서면·현장·발표 등 심사평가를 받게 되며, 평가결과 80점 이상이면 승인과 지원을 받는다. 

시는 9월까지 종합계획수립 연구용역을 완료하고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최종승인을 받아 국비지원 공모사업에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을 계획이다.

차명국 농업환경국장은 “정기적으로 협의회를 개최해 쌀 적정생산, 식량자급률 제고 등에 대비하고, 천안 식량산업 발전에 큰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실효성있는 논의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