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여행 코스제안 ‘온양오길’ 

도시재생지역 관광자원 활용한 지역탐방 브랜드 런칭

등록일 2024년03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 지역 내 관광지를 소개하고 여행 코스를 제안하는 브랜드 ‘온양오길’의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도시재생지역 탐방코스 홍보를 통해 아산시 내 역사·문화적 자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마을지도 컨텐츠를 개발해 관광객 유치와 지속 가능한 지역탐방 브랜딩 기반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마을해설사, 시민기자단, 관련 실무자 등을 포함한 약 30명의 팸투어 참가자는 6개의 ‘온양오길’ 도시재생 코스 중 도고면 투어 코스를 방문해 도시재생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투어 코스에 대한 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도고면의 유명 관광지인 아산용궁댁과 도고성당, 아산 코미디의 역사를 엿볼 수 있는 아산 코미디홀에 방문했고, 아산레일바이크를 탑승하며 자연경관을 즐겼다. 

또 도고면의 청년코워킹스페이스 ‘도더지굴’에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의 최낙원 대표를 통해 도고 지역의 청년창업에 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어 추후 새로운 거점시설 ‘SPAce@DOGO’가 건립될 도고 청수장 부지까지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도시재생 관련 설명을 진행했다.

팸투어 참여자들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아산시 내 도시재생구역에 대해 새로 알게 됐다며 아산시가 생각보다 더 자연경관도 수려하고, 즐길 거리가 많은 것 같아 기회가 된다면 아산 여행을 더 즐겨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아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박준우씨는 “아산 도시재생 지역 내에는 다양한 역사·문화적 관광자원은 물론 가족, 친구, 연인들과 함께 즐길 거리가 굉장히 많이 있다”며 “많은 분이 아산시의 매력을 알아보시고, 아산시에 방문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전략계획과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고, 체계적인 도시 관리와 사업추진 전략을 마련하는 등 도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산시 도시재생 전문인력 양성 △도시재생 네트워크 구축 △도시재생 지원체계 마련 △아산시 도시재생 홍보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운영 지원 등의 도시재생 관련 업무를 진행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도고면의 새로운 거점시설 ‘SPAce@DOGO’의 건립이 시작돼 관련 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