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영숙 여가부차관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찾아

우수사례 전파와 학교밖청소년 맞춤형 지원강화 위한 자리

등록일 2024년03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가족부 신영숙 차관이 26일 천안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을 찾아 간담회를 진행했다. 

천안시학교청소년지원센터의 우수사례를 전파하고 학교밖청소년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간담회였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훈련 지원,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학교밖청소년 인턴십 운영 등을 통해 학교밖청소년의 건강한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19년 전국 최초 독립된 공간으로 조성됐으며 천안시학교밖청소년의 건강한 자립지원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다양한 특화사업을 집중육성하고 있다.      

한상경 천안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천안시청소년재단은 학교안 청소년에 비해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학교밖 청소년들의 자립역량강화 사업을 대폭확대해 학교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발돋음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미영 교육청소년과장은 “학교밖청소년도 차별없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고 지원사업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여러 청소년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