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북소방서 이지웅, ‘충남 최강소방관분야 1위’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자격 획득

등록일 2024년03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강기원)는 14일 열린 충남소방기술경연대회 최강소방관 분야에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천안서북소방서 대표로 출전한 소방사 이지웅은 1위, 소방사 유성훈은 4위라는 성적을 냈다. 1위를 차지한 소방사 이지웅은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충남대표로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충남소방기술경연대회 최강소방관 분야는 개인전으로 실시되며 ▲ 소방호스 전개·말이 ▲ 터널통과·더미(70kg) 들기·4M 장애물 통과 ▲ 중량물 20KG 들고 타워계단 이동 ▲ 16층 오르기 등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평가받는다. 

소방관계자에 따르면 최강소방관 분야는 모두 1단계에서 4단계까지 경연시간을 합계해 제일 빠른 순서로 순위가 결정된다. 경기 진행 중 장비 이상 발생시 안점점검 미흡으로 간주, 재경기가 불가할 정도로 한 번의 실수조차 허용되지 않는다.

강기원 소방서장은 현장활동과 대회 준비를 병행하며 최선을 다해준 직원선수들을 격려하며 “충남대표로 출전하는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도 개인안전을 최우선으로 좋은 결과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