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나온’ 원예관리사 1기 수료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취‧창업 과정

등록일 2024년02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센터장 유옥순, 이하 여성커뮤니티센터)은 지난 1일 여성 취·창업과정 원예관리사 1기 교육생 10명에 대한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원예관리사 교육은 여성커뮤니티센터 개관 후 첫 개설한 여성 취·창업과정으로, 지난달 10일부터 4주간 총 8회에 걸쳐 농업회사법인 로뎀(아산시 탕정면 소재)과 상호 협력해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진행했다.

수료자 전원은 농업회사법인 로뎀에 취직해 본격적으로 원예관리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수료생 A씨는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열정적으로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다”며 “매 교육마다 직접 식물을 다루고 작품을 만들면서 심리적으로도 힐링하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옥순 ‘나온(ON)’ 센터장은 “각 수료생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하다”며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교육과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시 여성복지과장은 “이제 첫걸음을 뗀 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은 앞으로 여성들에게 새로운 취업 가능성을 제공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저하지 말고 ‘나온(ON)’으로 나오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아산시 시민로405번길 6-5(온천동)에 위치해 있으며, 취·창업교육, 문화예술, 동아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