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태안군 ‘상호교차’ 고향사랑기부

아산맑은쌀, 배, 참기름 세트 등 53종 제공

등록일 2023년10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 농협과 태안군 농협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교차 기부를 기념하기 위한 전달식을 11일 아산시청 상황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이종욱 농협 충남세종본부장, 신진식 농협 아산시 지부장, 김상식 농협 태안군 지부장 등 양 시군의 조합장이 참석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건전한 기부문화 정착 및 지역 재정 확충을 위해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정책으로, 기부자가 본인의 기초‧광역 지자체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소정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아산시의 경우, 현재 아산맑은쌀, 배, 참기름 세트 등 53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박경귀 시장은 “단순 기부의 의미를 넘어 양 도시의 특산물을 알아가고 고향 사랑의 의미를 되짚어 볼 수 있어 뜻깊다”면서 “적극적으로 솔선수범해주신 농협 조합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종욱 충남세종본부장은 “고향사랑기부금은 좋은 취지의 정책이지만 아직 홍보가 부족해 실적이 저조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런 시군 농협 간 교차 기부가 좋은 선례가 될 것 같다”고 밝혔다.

한편 기부를 원하는 시민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박혜정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