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신방도서관 ‘한가정 한책읽기’ 운영

가족이 읽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유아·아동도서로 독서문화프로그램 개최 

등록일 2022년07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신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가족특화도서관으로서 화목한 가족문화 형성 및 가정 내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한 가정 한 책 읽기’ 사업을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20년부터 매년 온 가족이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유아·아동도서를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작가와의 만남, 가족 책소풍, 가족독서골든벨 등 온 가족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신방도서관 대표프로그램이다.

올해 유아부문 선정도서는 김응 작가의 ‘우리는 보통가족입니다’이며, 아동부문에는 김원아 작가의 ‘신비 아이스크림가게’가 선정됐다. 해당 도서는 천안시 도서관 7곳과 공립작은도서관 14곳 그리고 인근 초등학교인 새샘초·용곡초·용소초 3개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중 유아부문은 7월 27일~29일 권영희 선생님과 독서놀이를 진행하며, 아동 부문은 8월 1일~3일 김영미 선생님과 도서주제에 맞는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8월10일 아동선정작의 김원아 작가, 9월5일 유아선정작의 김응 작가와의 만남이 준비돼 있다. 참가신청은 7일부터 천안시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 문화행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