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동남보방서 ‘6월 화재발생’ 

화재관련 출동은 119건, 실제 화재는 12건

등록일 2022년07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조영학)는 6월 화재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7일 발표했다.

6월 한달간 천안시 동남구 관내 화재관련 출동은 119건으로 그 중 실제 화재는 12건, 기타 안전조치는 107건 발생했고, 재산 피해는 4억5000여만원으로 집계됐다.
 


6월 화재는 지난 5월(15건)과 비교해 3건(20%) 감소했으며, 발생장소를 살펴보면 차량, 산업시설 화재가 각 3건으로 가장 많았고 주거시설, 숙박시설, 근린시설이 각 1건, 기타 화재가 3건이 있었다.

세부원인은 전기적 요인 3건, 기계적 요인, 부주의, 원인미상 각 2건, 교통사고 1건, 화학적요인 1건, 기타 1건으로 분석됐다.

천안동남소방서는 화재통계의 가장 많은 부분이 전기적 요인으로 나타남에 따라, 여름철 냉방기기의 사용증가를 주요 원인으로 보고 화재주의를 당부했다.

냉방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한 안전수칙으로는 △주기적으로 실외기 연결부 전선의 훼손 여부 등 상태 확인하기 △ 실외기 설치시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벽체와의 거리를 10cm 이상 이격하기 △ 본체와 실외기 주변 먼지가 쌓이지 않게 관리하기 등이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