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도서관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운영

제58회 도서관 주간 맞아 4월 한달간 중앙·아우내·신방·청수·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

등록일 2022년03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중앙도서관(관장 문현주)이 제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중앙·아우내·신방·청수·작은도서관에서 4월 한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강연, 전시, 이벤트 등을 마련해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게 된다. 

먼저 도서관 공통으로는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해당 기간 연체도서 반납시 대출정지기간을 면제해 주는 ‘연체자 대출정지 면제행사’를 개최한다.
 


중앙도서관은 과월호 잡지 나눔을 비롯해 기간 내 도서 5권 대출시 기념품과 키트를 증정하는 ‘오늘도 책을 읽는 당신에게’, 고민신청서 제출 후 채택된 시민에게 독서치료상담사가 북테라피를 제공하는 ‘토닥토닥, 고민상담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우내도서관은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 원화전시를 열고, 10일부터 16일까지는 도서등록번호에 숫자 ‘00’이 들어간 도서대출시 기념품을 증정하는 ‘(빵!빵!)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신방도서관은 원화전시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를 선보이고, 과월호 잡지 무료나눔을 비롯해 도서 10권 대출영수증 또는 책의 구절을 필사해 응모한 시민 중 추첨을 통해 북퍼퓸을 제공하는 ‘대출영수증이벤트, 열 책 한 갈피’와 ‘쓸수록 향기로워요’ 행사도 진행한다. 

청수도서관은 원화전시 ‘할아버지와 순돌이는 닮았어요’와 사서와 작품을 읽고 감상소감 쓰기 및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서와 책 속 들여다보기’, 퀴즈를 풀고 소정의 선물을 받아볼 수 있는 ‘책읽고 퀴즈풀고 선물받고’를 운영한다.
 


작은도서관은 4월 한달간 테마별 도서전시를 진행하며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선착순 도서 대출자에게 책저금통을 증정하는 ‘독서하고 저금하고 독서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광덕작은도서관을 제외한 13개소 작은도서관은 과월호 잡지나눔 행사도 연다.

프로그램별로 기간과 장소가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홈페이지)을 참고하거나 전화(☎중앙 521-3779, ☎아우내521-3800, ☎신방521-3957, ☎청수521-3926)로 문의하면 된다.

프로그램 중 중앙도서관의 ‘토닥토닥, 고민상담소’와 청수도서관의 ‘사서와 책 속 들여다보기’ 강좌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