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행복키움지원단… ‘도움이 되시나요’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의 즐거운 수고, 지역 취약계층 위한 도움의 손길들 

등록일 2022년03월2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유영태)이 15일 관내 저소득가정 고등학생 15명에게 교통비를 지원했다. 이날 지원은 ‘장거리로 통학해야 하는 입장면 저소득가정 고등학생들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고자 실시됐으며, 2020년부터 시작된 입장면 행복키움지원단의 특수시책, ’버스카드가 충전되었습니다’ 사업에 따라 분기별 3만원 이상 버스카드를 충전해주는 사업이다. 또한 16일에는 저소득아동·청소년 가구에 매월 계란을 지원하는 ‘아침의 계란’ 사업을 시작했다. 
 

직산읍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안형근)은 16일 충남가톨릭농수산물지원센터에서 후원한 식품꾸러미를 생활형편이 어려운 주민 31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참여한 단원들은 육가공품, 반찬류, 통조림 등 간편식으로 구성된 후원물품을 배분해 포장하고,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을 방문해 물품꾸러미를 전달했다.
 

24일 부성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학규)은 새봄을 맞아 홀로 사는 노인 10세대에 봄나물 4종 반찬과 대형세탁물을 수거하고 세탁해 전달했다. 이날 단원들은 홀몸어르신들의 미각을 돋우기 위한 봄나물 위주의 밑반찬과 함께 겨우내 묵혀놨던 무거운 이불을 수거하고 세탁해 전달했다. 

일봉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영우)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착한업소 결연사업’을 추진했다고 24일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 복지통장, 도솔로타리클럽은 매주 목요일에 밑반찬, 잔증편떡, 돼지고기, 돼지갈비, 닭갈비, 닭강정, 라면, 생필품 등 후원품을 저소득 취약계층 65명에게 전달하고 안부를 살핀다. 

북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정명호)은 지난 24일 북면 연춘리 일대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리 주변에 복지위기가구를 찾아서 알려주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연춘리 일대 상가를 방문해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안내손수건, 밴드구급함과 안내문을 나눠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와 복지상담을 진행했다.
 

성정1동(동장 윤영기)과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윤환덕)은 중·장년 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정서·심리지원 및 건강식 등을 연계하는 ‘꿀떡꿀떡 든든밥상’ 사업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만50세~만64세 미만 중·장년층의 고독사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성정1동은 올해 2월부터 건강악화, 실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 및 알코올 중독이나 우울감을 호소하는 중·장년 1인가구를 집중발굴하고 있다.

성정1동 행복키움지원단은 3월부터 ‘꿀떡꿀떡 든든밥상’ 사업을 실시해 중·장년 1인가구에 밑반찬 등 건강식을 가정방문으로 전달하며 정서·심리지원 및 위기상황 신속대응을 위한 모니터링 체계를 강화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