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 거리노숙자 주거지원 펼쳐

등록일 2022년02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 천안시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이 9일 LH임대주택 입주청소를 실시하고 있다.


천안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신동미)이 9일 거리노숙자를 위해 입주청소를 실시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방동 관내 독거장애인·독거노인 가구를 방문해 청소를 하고 생활안정을 돕는 ‘즐거운 나의 집’ 사업을 진행했다. 

대상자 거리노숙자 A씨는 복지사각지대발굴조사를 통해 긴급생계비를 지원받고 기초생활보장수급자로 책정됐다.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원 5명 등은 A씨가 주거지원을 받아 입주하게 된 LH 임대주택의 입주청소를 실시하고 생활에 필요한 이불, 식기류 등의 생필품을 후원받아 지원했다.

신동미 단장은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의 노력으로 생활이 어려운 거리노숙자분이 추운 겨울 안정적으로 거주하시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윤성재 동장은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에 감사를 전하며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더욱 촘촘하고 안전한 복지를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방동 행복키움지원단은 2022년 결식아동 아침 식사 지원사업을 포함해 6개의 특화사업과 주거환경 지원 등 10개의 일반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