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육아휴직아빠들 ‘180만원 지급중’

천안육아휴직장려금 지원사업 시행 8개월째, 매달 110명의 아빠들이 신청

등록일 2022년0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남성근로자의 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일과 가정생활의 조화로운 균형을 위해 정부의 육아휴직 급여와는 별도로 ‘아빠 육아휴직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시는 2021년 7월1일 이후 육아휴직중인 남성근로자에게 월 30만원씩 최대 6개월동안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고용보험법상 육아휴직급여 지급요건을 충족한 남성 육아휴직자로,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 천안시에 거주하고 육아휴직 대상 자녀 또한 천안시에 거주하고 있어야 한다. 

장려금 지원신청은 육아휴직 시작일 1개월부터 종료일 12개월 이내에 육아휴직급여 지급결정 통지서를 천안시청 누리집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천안시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 전화(☎041-521-5373)로 확인할 수 있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제도 시행 이후 매월평균 110명의 아빠들이 장려금을 신청하고 있다”며 “함께 일하고 돌보는 가족친화적 출산지원시책 발굴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