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농촌마을활동가·도시농업전문가 ‘교육생 모집’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천안시농업기술센터 주관 

등록일 2022년02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로운 농업문화를 만들어가는데 함께 할 인재를 찾습니다.”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와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각각 농촌마을활동가와 도시농업전문가가 되길 희망하는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도시농업전문가 ‘농촌마을 사업과 개발’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주덕)는 2월 7일부터 18일까지 ‘2022 농촌마을활동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들 농촌마을활동가는 센터 사업과 농촌마을에 직접 투입돼 사업진행을 도우게 된다. 

올해로 6회째 개최되는 농촌마을활동가학교는 체계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과 전문성 높은 강사진이 밀도있는 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교육일정은 오는 21일, 23일, 25일이며, 주된 교육내용은 ▶농촌마을만들기의 이해 ▶농촌마을활동가의 역할과 농촌퍼실리테이션 ▶농촌마을사업과 마을개발이다. 교육 이수자에게는 센터와 함께 천안시농촌마을사업에 참여할 다양한 기회가 부여된다.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주민자치 실현과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2016년 5월에 제정된 ‘천안시 공동체활성화 지원조례’에 의거해 설치되었으며, 2016년 8월부터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이 센터를 수탁·운영하고 있다. 

문의: 연구교육팀(☎041-415-1185)


도시농업전문가 40명 모집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혁재)가 7일부터 3월2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를 희망하는 시민 40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도시농업관리사 자격기준 인정 국가기술자격증 소지자 ▶농과계 학교 졸업자 ▶도시농업관련교육(도시농부학교, 마스터가드너, 농업대학 생활원예과정) 이수자 순으로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해 농업이론과 기술을 습득하는데 필요한 교육이며 비대면교육 52시간, 실습 44시간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3월29일부터 7월12일까지다. 

신청은 천안시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이메일(py6270@korea.kr)로 가능하고, 선정결과는 3월11일에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이혁재 소장은 “향후 도시농업기술을 보급할 자원봉사자와 멘토로 활동하도록 이번 과정을 개설했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문의: 도시농업팀(☎041-521-2920)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