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쌍용도서관 “갤러리 대관 신청하세요”

쌍용갤러리 전시대관 신청접수중, ‘플라이북스크린’과 ‘문화가있는 날’도 운영

등록일 2022년01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쌍용도서관(관장 이충미)이 올해 ‘도서관 속 예술공간’ 쌍용갤러리 전시대관 신청을 지난 25일부터 받고있다.

쌍용도서관은 쌍용갤러리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대관기간은 5일에서 6일 이내이다. 천안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문화·예술 단체 또는 동호회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천안시도서관 누리집(www.cheonan.go.kr/lib.do)에서 선착순 접수 후 신청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kitihj@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쌍용도서관은 공공도서관 운영특성에 맞는 건전하고 유익한 내용의 전시를 선정해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문의: 쌍용도서관(☎041-521-3882)


도서추천 키오스크 ‘플라이북 스크린’ 도입
 

쌍용도서관이 충남 최초로 빅데이터기반 인공지능(AI) 도서추천 키오스크 ‘플라이북 스크린’을 도입했다.

플라이북 스크린은 쌍용도서관 1층 로비에 설치됐으며, 43인치 터치스크린 화면에 나이, 성별, 관심분야, 기분상태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취향에 맞는 도서를 실시간으로 추천해준다. 

또한 추천도서의 상세정보와 대출가능여부 등도 함께 확인할수 있으며 문자메시지로 서가 위치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무슨 책을 읽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플라이북 스크린을 이용하면 도서관의 다양한 양서들을 개인 맞춤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2022 쌍용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운영
 

쌍용도서관은 2022년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운영한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가 2014년 1월부터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쌍용도서관은 ‘블라인드 도서대출’ 사업의 하나로 ‘쌍용 북티크’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쌍용 북티크는 도서관 사서가 매달 정해진 주제에 맞는 책들을 선정해 포장 후 꾸러미(일반5, 아동5)를 전시하는 행사이다. 도서관 이용자들은 포장지에 기재된 키워드나 문구를 보고 원하는 도서꾸러미를 선착순으로 대출해가면 된다.

또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1인당 최대 20권까지 도서를 대출해주는 ‘2배로 Day’도 운영한다.

문의: 쌍용도서관(☎ 041-521-3879)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